글로벌 정보보호 기업 세이프넷 코리아는 암호화, 인증 기술을 기반으로 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보호(EDP)'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EDP 솔루션은 데이터베이스와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디스크 및 파일 , 네트워크 등의 다양한 암호화 기술을 통합 지원해 데이터 외부로부터 보호한다.
여기에 사용자 인증이 가능한 키(key) 관리 기술을 결합해 데이터 액세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한편, 중앙집중형 보안 정책 관리를 위해 관련 기술을 하나의 통합 플랫폼으로 결합했다.
기업이 데이터 보호 주요 기술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한 EDP 솔루션을 도입할 경우 중앙집중형 보안관리, 리포팅 기능의 일원화, 효율적인 감사기능의 수행, 비용절감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무엇보다 데이터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일관성 있는 보안 정책을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리스크 관리 컨설팅 전문 기업 '처칠 앤 해리스만' 분석에 따르면 세이프넷의 이러한 접근법은 컴플라이언스 리포팅, 감사 및 관리에 소요되는 비용을 25% 이상 줄여준다.
세이프넷 코리아 황동순 지사장은 "EDP 솔루션은 보관, 이동, 사용중인 모든 데이터에 대해 암호화 상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데이터가 유출되더라도 민감한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며 "내부정보 유출 방지 및 DB 보안 등 기업의 다양한 데이터 보호 문제에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