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기 내 저지방우유ㆍ유산균 함유로 자연 발효
매일유업은 색소, 안정제, 향료 등을 전혀 넣지 않은 건강 요구르트 '바이오거트 퓨어'(사진)를 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매일유업은 "이번에 출시하는 떠먹는 요구르트 '퓨어'는 기존의 요구르트와 완전히 다른 개념"이라며 "무첨가 요구르트로 생산 과정에서도 큰 통에 발효시킨 뒤에 각각 용기에 나눠 담는 기존 방식이 아니라, 각각 개별용기에 저지방우유와 유산균을 혼합해 담은 뒤 일정온도에서 자연 발효시키는 신개념 방식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저지방 우유에 콜라겐을 100mg이나 넣어 젊은 여성층을 공략 대상으로 삼았다.
콜라겐은 단백질의 일종으로 진피에 포함되어 있어 피부의 탄력과 수분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콜라겐 함유는 일본에서 콜라겐 음료시장이 3~4년 전에 비해서 6배 이상 신장해 100억엔 대의 시장이 형성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데 착안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발효유팀 신근호 팀장은 "경쟁사들의 신제품 출시, 올 하반기 해외 유력 발효유회사의 국내 시장진입 등 경쟁이 더욱 치열해진 시점에서 기존 제품과는 차별화된 제품 개발이 절실했다"며 "국내에는 생소한 안정제, 향료, 색소 등이 없는 무첨가 요구르트가 만들어지기까지 많은 시행착오와 60억원의 최신 설비 도입 등 개발 과정에서 어려운 점은 많았지만 고객에게 정통 요구르트를 선보여 시장을 선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신제품 홍보를 위해 '매일우유 저지방&칼슘'의 광고모델이던 피켜스케이트 김연아 선수를 재기용, 오는 15일부터 방송을 타고 안방에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