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수원 상륙…가족 넘어 MZ까지 머무는 ‘스테이필드’

입력 2024-01-24 12: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26일 정식 오픈...별마당도서관 등 공간경험 강조 ‘스타필드 2.0’ 표방

성수·홍대 인기 핫플레이스 한 곳에, MZ겨냥 패션 브랜드 강화
오픈런 맛집 큐레이션 F&B, 새로운 문화·스포츠·펫 복합문화공간 눈길
“일상 속 고객 시간 점유하고 경험을 확장하는 ‘스테이 필드’ 지향”

▲신세계프라퍼티 수원 스타필드 외관 (사진제공=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프라퍼티가 26일 스타필드 수원을 개장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스타필드는 신세계가 선보이는 다섯 번째 스타필드지만 이보다는 ‘스타필드 2.0’ 시대를 연다는 것에 주안점이 맞춰졌다.

스타필드 수원은 수원특례시 장안구 정자동에 터를 잡은 수원 지역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몰이다. 지하 8층~지상 8층 규모로 연 면적 약 33만1000㎡(10만 평)에 동시 주차 가능한 차량 수는 4500대에 달한다.

스타필드 수원은 기존 가족 중심의 1세대 스타필드에서 한 단계 진화해 MZ세대를 겨냥한 특화매장을 대폭 강화한 ‘2세대 스타필드’다. 스타필드 수원은 일상 속 고객 시간을 점유하고 경험을 확장하는 ‘스테이 필드(Stay Field)’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여유롭게 머무르면서(Stay) 먹고, 둘러보고, 체험하며 일상의 즐거움을 발견하는 공간(Field)을 지향한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수원 스타필드는 △수도권 최초 ‘별마당 도서관’과 연계한 취향 향유 공간 △성수, 홍대의 MZ 타겟 인기 편집숍·패션브랜드 강화 △브랜드 경험을 무한대로 확장한 ‘고객 경험형 스토어’ △푸드 편집숍부터 미쉐린 등 맛집 중심 F&B 특화 콘텐츠 △취미와 문화·스포츠, 반려견과 일상을 공유하는 ‘라이프스타일 특화공간’을 갖췄다.

스타필드 수원은 수원이라는 지역이 갖춘 특색을 적극 반영했다. 수원 지역은 3040 밀레니얼 육아 가정과 1020 ‘잘파 세대(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 비중이 높다는 특색을 가지고 있다. 신세계스타필드는 이를 반영해 400여 개의 매장 중 기존 스타필드에서 볼 수 없었던 최초 입점 매장을 30% 이상으로 구성했다.

핵심 고객층인 MZ세대들이 열광하는 성수, 홍대의 인기 핫플레이스를 대거 유치해 편집숍과 패션브랜드를 강화하고, 열린 문화 공간 ‘별마당 도서관’, 신세계가 만든 스타필드 최초의 프리미엄 스포츠 클럽 ‘콩코드 피트니스 클럽’도 입점한다. 여기에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 복합문화공간과 ‘펫파크’와 체험형 스토어들을 통해 MZ세대 고객층의 오프라인 경험을 확장할 계획이다.

별마당 도서관은 ‘휴식과 만남, 책’을 주제로 소통하는 열린 문화 공간으로, 4층부터 7층까지 위아래로 트면서 개방감과 공간감을 부여했다. 3층에는 어린이 전용 도서관 ‘별마당 키즈’도 갖췄다.

이 밖에도 스타필드 수원에서는 성수, 홍대 등 일부 서울권에서만 볼 수 있던 브랜드들과 서비스들도 지역 최초로 경험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성수동 핫플레이스 복합문화공간 ‘LCDC’가 카페 이페메라와 손잡고 의류 및 잡화 쇼핑은 물론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복합매장을 연다.

또한 수원 스타필드는 ‘공간 경험형 스토어’로 고객 경험 확대를 강조했다. 주말 하루 평균 400명이 찾는 LP카페 ‘바이닐 성수’도 유통시설 최초로 분점 ‘바이닐 스타필드 수원’을 연다. 친환경 브랜드 ‘러쉬’는 ‘러쉬 스파’를 열고 영국 전통 스파로 선보이며 웰니스라이프를 선도하는 ‘안다르’도 스타필드 수원에서 체험형 리테일 매장을 선보인다.

스타필드 수원은 F&B 특화존으로 고객들의 입맛도 사로잡을 예정이다. △1층 ‘바이츠 플레이스’ △2층 ‘고메스트리트’ △7층 ‘잇토피아’에서 일상의 여유와 각종 미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 신세계프라퍼티가 26일 ‘스타필드 수원’ 오픈을 시작으로 스타필드 2.0 시대를 연다. 사진은 4층부터 7층까지 조성된 열린 문화 공간 ‘별마당 도서관’ 전경.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이 밖에도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한 호텔식 프리미엄 피트니스와 반려동물 특화공간도 만나볼 수 있다. 콩코드 피트니스 클럽은 프리미엄 피트니스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6층과 7층에 조성된 약 4959㎡(1500평) 규모의 스포츠 클럽이다. 8층 옥상에 위치한 ‘스타가든’에는 자연 친화적인 조경과 함께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편하게 머무를 수 있는 부스 공간은 물론 반려견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펫파크도 마련돼 있다.

한편 스타필드 수원은 개장 초반 고객 혼잡도를 최소화하기 위해 26일부터 3월 3일까지 주말과 공휴일에 임시 주차장과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스타필드 수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