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갑진년 맞아 ‘청룡의 기운’ 전한다

입력 2023-12-31 08: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용'을 주제로 한 미술 전시 및 상품 출시

▲신세계백화점이 2024년 용의 해를 기념해 광주신세계와 대전 아트앤사이언스에서 미술전시를 연다.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유통업계가 갑진년(甲辰年) 용의 해를 맞아 '청룡'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용을 주제로 한 미술 전시를 선보이는가 하면 '용'이라는 글자가 들어가는 상품을 출시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3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은 용의 해를 기념하는 희망 메시지를 전한다.

광주신세계에서는 다음 달 2일부터 ‘신년 기획전: 용이 여의주를 얻듯이’를 열고 여러 작가들이 회화, 영상, 설치 미술 등 각양각색으로 표현한 용 작품을 선보인다. 대표 작품은 황중환 작가의 ‘구름 속 쌍용’, 신호윤 작가의 ‘중첩된 산수-해피 블루 드래곤(happy blue dragon)’등이 있다.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에선 다음 달 5일부터 신년기획전 ‘소원을 빌어용(龍)’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에는 용뿐만 아니라 소망을 상징하는 ‘달’, 디즈니 애니메이션 알라딘의 램프요정 ‘지니’ 등 다양한 소재가 등장해 재미까지 더했다.

롯데백화점은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이해 신년 비주얼 테마(키 비주얼)를 ‘비상’으로 정하고 고객들에게 청룡의 좋은 기운을 전한다. 키 비주얼은 다음 달 2일부터 2월 8일까지 점포 외벽 장식과 도어 스티커, 점포 내부 배너와 POP 등에 동일한 테마로 전개되며 점포 직원 명찰과 설 테마 등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이다.

(사진제공=GS리테일)

편의점도 용을 주제로 한 이벤트와 신제품을 선보인다. 편의점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갑진년을 맞이해 용을 모티프로 한 순금 상품 14종을 카탈로그 주문 상품으로 선보인다. 다음 달 10일부턴 유명 만화 ‘드래곤볼Z’와 컬래버 상품 5종을 선보인다.

CU는 용을 주제로 ‘대한민국 용기 충전 행사’를 1월 한 달간 연다. 총 40여 종의 용기면을 대상으로 제품을 하나 더 증정하고 CU 멤버십을 적립하면 자동으로 경품 추천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세븐일레븐은 용의 기운을 담은 프리미엄 증류주 ‘용소주’를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 용소주 종류는 알코올 함량이 25%인 ‘용25’, 알코올 함량이 41%인 ‘용41’ 2종류다. 용41은 선물용 패키지 상품으로 출시해 소장가치까지 높였다. 이마트24도 업계 단독으로 '디아블로 청룡와인세트'을 판매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청룡의 해’ 기념 와인 ‘킬리카눈 더 드래곤 쉬라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롯데칠성음료와 호주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와이너리 중 하나인 ‘킬리카눈’이 공동 기획한 와인으로 갑진년의 천간(天干) 색인 ‘푸른색’과 지지(地支) 동물인 ‘용’의 그림을 조화 시킨 라벨을 적용했다. 킬리카눈 더 드래곤 쉬라즈는 4950병 한정 수량으로 전국 주요 백화점·대형마트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스타벅스는 갑진년 새해 첫 번째 음료로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와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푸른 용 얼 그레이 쉬폰 케이크’, ‘푸른 용 블루베리 수플레 케이크’ 등을 선보인다. 해당 제품들은 청룡을 푸른색 폼과 생크림으로 장식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나쁜 일을 막아주고 복을 가져다주는 푸른 용을 모티브로 한 MD 제품도 선보인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