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이 급등하며 최근 1년래 최고가를 기록하고 있다. 고려아연은 오전 9시 45분 현재 전일보다 6.34% 상승한 15만1000원을 기록중이다.
고려아연의 상승 원인은 아연 가격의 상승이 가장 큰 이유로 풀이된다. 최근 1년래 최저치 대비 아연은 약 50% 이상상승했으며 수요회복과 함께 달러화 약세에 따른 투기수요까지 가세해 강세가 지속되고 있다.
UBS는 고려아연에 대해 아연가격 하락과 원화 상승으로 주가가 조정을 보일 것이라면서 12개월 투자의견을 '중립', 단기간은 '매도'와 함께 목표주가 16만원을 제시했다.
반면 현대증권 김현태 연구원은 "아연가격이 저점 대비 50%이상 급등을 보이고 있는 점이 최근 주가 상승의 촉매가 되고 있다."며 특히 전일 LME시장에서 아연가격이 6%이상 급등한 것이 금일 강세의 주요인이라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중국 내수 수요의 활성화로 아연 가격의 강세는 하반기까지 이어질 것이라며 목표주가 22만원을 유지한다고 전망했다.
김연구원은 "1분기는 주요 업체들의 감산 등으로 아연 가격이 반등했지만, 하반기에는 중국의 내수 수요 증가가 예상보다 강해서 실질적인 수요에 의한 가격 강세가 이어질 것이다."며 "중국의 자동차와 가전제품에 대한 소비 증가로 인해 당사의 수혜가 예상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