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에도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주요기업의 채용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의 ‘1000대기업 공채속보’ 서비스에 따르면, 포스코, LG상사,하이트맥주 등에서 직원을 모집한다.
◆ 포스코는 경영기획, 투자, 재무 등 17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관련분야 전공자 등 세부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해당분야 전문자격증 소지자, 영어 및 제2외국어 우수자 등은 우대한다. 9일까지 홈페이지(www.posco.co.kr)에서 지원하면 된다.
포스코 인사담당자는 “외국어능력은 speaking test를 통해 평가할 것이며, 영업부서와 유사한 부서는 면접전형 1시간 전 영문기사 작성 테스트가 있다”라고 전했다.
◆ LG상사는 자원개발, 경영기획 등 6개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등 세부자격조건을 갖추면 지원할 수 있다. 군 장교출신, 해외 체류경험 3년 이상, 비즈니스 영어 능통자 등은 우대한다. 5일까지 홈페이지(www.lgicorp.com)에서 지원서를 작성해야 한다.
◆ 하이트맥주는 영업관리 분야에서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다. 상경/사회과학계열 전공자, 어학우수자,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6개월 인턴근무 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 전환여부가 결정된다. 5일까지 채용 홈페이지(recruit.hite.com)에서 지원하면 된다.
◆ 흥화는 토목, 조경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뽑는다. 4년제 정규대 졸업자로 관련학과 전공자, 관련분야 3~5년 이내 경력자, 관련분야 자격증 소지자 등 세부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관련 기술사 소지자, 영어 및 외국어 능통자 등은 우대한다. 3일까지 홈페이지(hhind.co.k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우편, 방문,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 DSR은 영업, 수출, 총무관리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분야별 자격요건을 갖추면 된다. 컴퓨터 능통자와 분야별로 외국어 능통자, 관련전공자는 우대한다. 홈페이지(www.dsrcorp.com)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방문접수는 5일, 이메일, 우편접수는 7일까지 하면 된다.
DSR 인사담당자는 “별도의 외국어 면접은 없지만 필요에 따라 1, 2차 면접 과정에서 지원자의 외국어 능력을 평가하기도 한다. 또한 수출팀의 경우, 2개 이상 외국어가 가능하면 가점을 받을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영업/마케팅, 연구 등 6개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각 부문별 세부 자격조건을 갖추면 지원 가능하다. 국가보훈대상자와 분야별로 관련전공자, 외국어 능력 우수자 등은 우대한다. 10일까지 홈페이지(www.kup.co.kr)에서 지원할 수 있다.
◆ 전국은행연합회는 일반, 전산직에서 경력사원을 뽑는다. 4년제 대학 졸업자로 관련 전공자, 금융회사 및 기업체에서의 3년 내외 근무 경력자이면 지원할 수 있다. 3개월간의 계약직 수습기간 후 평가를 통해 정규직원으로 전환된다. 10일까지 채용 홈페이지(recruit.kfb.or.kr)에서 지원서를 등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