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IR] 제이씨현시스템 "국내 최고 IT마케팅 기업 목표"

입력 2009-06-01 10:03수정 2009-06-01 10:09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첨단기술 개발과 고품질 IT제품 마케팅에 주력

지난 1984년 설립된 제이씨현시스템은 컴퓨터 관련 제품 공급 사업부문과 기업용 서버 및 보안솔루션과 통합배선·프로젝터 장비를 판매하는 사업부문, 디지털미디어기기 개발 사업부문을 주요 사업영역으로 하고 있다.

설립 이후 제이씨현시스템은 유수한 세계 정상급 업체들과 함께 PC부품과 멀티미디어 주변기기부터 서버 및 보안솔루션, 통합배선, 프로젝터 등의 A/V 사업에 이르기까지 첨단 기술 개발과 고품질의 IT제품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사업본부 지원을 위해서 물류센터와 고객센터를 두고 있으며 디지털미디어기기 연구개발을 위해 기술연구소도 설립해 운영 중이다.

◆사업구조 및 자체브랜드 제품으로 기업성장도모

제이씨현시스템은 초기에는 IT제품 유통을 중심으로 사업을 진행했으나 지난 2007년부터 전자사전 및 카인포테인먼트(Car Audio/Video/Navigation)시스템을 자체기술로 개발해 자체브랜드로 시장에 각각 출시했다.

회사는 기존의 유통 중심의 사업구조에서 자사브랜드 제품을 개발해 출시함으로써 제조업을 추가하게 됐으며 사업구조 및 시장 다변화를 모색, 지속적인 기업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현재 전자사전 및 카인포테인먼트 제품은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 수출되고 있다.

또한 작년 하반기 ‘넷북’을 자체브랜드인 Udea(유디아)로 출시했으며 KT와 와이브로 제휴계약을 체결했다. 시장조사기관인 가트너에 의하면 미니 노트북 시장은 5년 뒤 10배의 성장을 이룰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제이씨현시스템은 신규 사업 중 작년 하반기 국내최초로 성경과 사전기능이 하나로 결합된 ‘BibleDic 250’을 출시해 영어성경을 학습하거나 전자사전이 필요한 학생과 성경 오디오나 찬송가를 즐겨 듣는 교인, 외국어 학습이 필요한 해외 선교사 등 교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PC방 전용모델인 Udea(유디아) A300, I300을 출시했으며, PC방 업주의 자금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리스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Udea(유디아) A300, I300 시리즈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기가바이트사의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를 사용함으로써 타사제품보다 안정성이 뛰어나 고사양의 게임을 즐기는 PC방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하고 있다.

◆다수의 협력사와 활발히 사업전개 중

현재 제이씨현시스템이 제휴하고 있는 다국적 IT벤더는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사운드카드, 스피커, 헤드폰)와 기가바이트 테크놀로지(메인보드, 그래픽카드, 케이스), AMD(CPU), 썬마이크로시스템즈(서버), 벤큐(프로젝터), 콤스코프(통합배선), 체크포인트(보안솔루션), 노키아(보안장비) 등으로 국내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제이씨현시스템은 고품질의 다국적 IT벤더 제품이 국내 소비자들에게 공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혁신적인 마케팅활동을 통해 ‘국내 최고의 IT마케팅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우선 독점적 제휴관계를 맺고 있는 기가바이트 테크놀로지는 제이씨현시스템의 적극적인 시장마케팅과 기가바이트 제품의 품질경쟁력 강화를 통해 국내시장에서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의 시장점유율을 크게 증가시켰다.

또한 지난 1990년 제휴를 맺어 ‘사운드 블라스터’로 국내시장에서 큰 인기를 누렸던 싱가포르의 다국적 IT기업인 크리에이티브는 현재 사운드카드인 사운드블라스터와 스피커 제품인 기가웍스, 인스파이어 등의 브랜드를 기반으로 새로운 퍼스널 리시버인 헤드폰과 이어폰, 헤드셋 제품군을 출시함으로써 국내 파트너사인 제이씨현시스템과 함께 더욱 강화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더욱이 크리에이티브사와는 제품 공동 개발 부분까지 제휴를 확대해 제이씨현시스템 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하고 있는 카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사운드 블라스터에 탑재된 Creative X-Fi 3D 오디오 솔루션을 세계 최초로 내장했다.

더불어 제이씨현시스템은 다국적 IT벤더인 대만의 벤큐와 제휴를 맺고 DLP프로젝터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벤큐 프로젝터는 제이씨현시스템의 적극적인 시장마케팅을 통해 지난 2007년 상반기에 대한민국 프로젝터 판매 1위를 달성하기도 했으며 앞으로도 큰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향후 기존의 3000안시 루멘스 프로젝터에서 최신의 4000~5000안시 루멘스 고화질 디지털 프로젝터로 시장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제이씨현시스템은 세계 최대 케이블제조회사인 콤스코프와도 제휴를 맺고 있다. 콤스코프는 고성능 구내 배선용 통합배선시스템인 시스티맥스 솔루션과 CATV 및 기타 화상 전송용 동축케이블 솔루션으로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제이씨현시스템과 함께 정보통신의 인프라인 통합배선 솔루션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이외에도 제이씨현시스템은 글로벌 인터넷 보안업체인 이스라엘 체크포인트와 제휴를 맺어 체크포인트 국내 파트너사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외산제품으로는 유일하게 국내 공공기관에 제품을 공급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