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GS 앱 매출 상위권은 치맥

입력 2023-12-21 10:4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GS25, 앱 배달·픽업 매출 데이터 분석 결과 발표

▲고객이 GS25에서 쏜살치킨과 맥주 등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편의점 GS25의 앱으로 ‘치맥(치킨+맥주)’을 즐긴 소비자들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GS25가 올해 1월부터 이달 20일까지 ‘우리동네GS’ 앱 내 배달·픽업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쏜살치킨이 1위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또 아사히생맥주캔(340㎖)이 3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버드와이저·스텔라·산토리·호가든 등 번들 맥주 상품들이 각각 10위권에 포함됐다.

점보도시락·김혜자도시락·넷플릭스점보팝콘·공간춘쟁반짬짜면 등 인기 상품을 선점하는 소비 트렌드도 강하게 나타났다. 인기 상품의 경우 구하는 것 자체가 쉽지 않다 보니 앱 내 재고 조회 기능을 적극 활용한 것이다.

consumer)

이처럼 소비에 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스마슈머(Smart+Consumer)가 증가하면서 우리동네GS 앱 월간 이용자 수(MAU)도 가파르게 증가했다. 1월 189만에서 지난달 기준 239만으로 26.6%나 늘었다.

9월에는 오프라인 유통 앱 가운데 MAU기준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올해 신규 설치 건수는 30만 내외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이정표 GS리테일 O4O 부문장은 “올해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재미난 상품을 찾아 즐기는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와 고물가 속에서 합리적인 소비를 실천하려는 ‘스마슈머 트렌드’가 눈에 띈다”며 “이러한 소비 방식이 최근 편의점 모바일 앱까지 확대된 만큼 고객의 새로운 소비 패턴에 맞춰 더 나은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