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시장에서 시장 지배적 지위 유지할 기업에 투자
푸르덴셜자산운용의 '푸르덴셜 자랑스러운 한국기업 증권펀드'는 글로벌 위기상황 이후 경쟁력과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가지고 향후 더욱 빛날 수 있는 자랑스러운 1등 한국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2009년 4월 15일 설정되었으며 5월 15일 현재 설정규모가 약 269억이다.
'푸르덴셜 자랑스러운 한국기업 증권펀드'는 현 글로벌 금융위기 상황에서 시장지배력이 높은 기업으로서 향후 성장성이 큰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약 90%를 국내 주식에 투자하며, 적립식 투자가 가능하고 최소 가입금액 제한이 없다. 또한, 장기가입자에게는 보수인하 효과가 있다.
이 상품은 포트폴리오 구성이 30개 내외의 압축된 종목으로 구성되며, 3단계 동일가중전략(예: 시가총액 1위종목, 포트폴리오내 시가총액 상위 14개 종목, 포트폴리오 내 시가총액 하위 15개 종목)을 활용함으로써 일반 성장성펀드 및 인덱스펀드와 다른 차별화된 운용전략을 선택하고 있다.
푸르덴셜자산운용 이창훈 사장은 "최근의 경제위기는 IMF위기 이후 국내기업들이 기술경쟁력과 우수한 마케팅 능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한 시기와 유사하다고 볼 수 있다.
이와 마찬가지로 현재의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에도 위기를 극복하고 승리하는 1등 기업의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며 신상품 개발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이 사장은 "'푸르덴셜 자랑스러운 한국기업 증권펀드'는 단기 모멘텀 투자보다는 2~3년 장기투자를 원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며 "글로벌 경제위기 이후 더욱 빛날 수 있는 자랑스러운 1등 한국기업에 투자하여 그 성장을 향유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