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 제7회 '신품질 대상' 수상

입력 2009-05-20 1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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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오는 21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별관 2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는 제7회 '신품질상' 시상식에서 '신품질 대상'을 수상한다고 20일 밝혔다.

신품질상은 신품질포럼이 2003년부터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품질을 지속적으로 창출하도록 새로운 품질문화를 조직 문화로 정착해 현저한 성과 향상이 인정되는 조직(또는 조직 내 자율경영체제가 확립된 특정 사업부문)에 수여하는 상이다.

종합대상인 신품질 대상을 비롯해 부문별 대상인 ▲혁신 대상(제품·서비스·기술 혁신 부문) ▲CSR 대상(환경경영·윤리경영·사회공헌 부문) ▲글로벌 시스템 대상 ▲신품질 특별상 등 매년 우수기업을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공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종합대상인 신품질 대상을 수상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창사 이래 품질경영 성과와 품질활동 노력으로 리더십, 방침 및 전략, 인적자원, 파트너십&자원, 프로세스, 고객관련 성과, 인적자원관련 성과, 사회관련 성과, 주요사업 성과 등의 9개 평가영역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채욱 사장은 "앞으로 성숙한 품질의식과 품질문화를 바탕으로 3단계 확장사업, 해외공항사업, 주변지역개발 사업의 본격추진을 통해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기 위해 경영의 모든 부문에서 사람, 품질, 프로세스의 혁신을 바탕으로 글로벌 공항전문기업으로서 탁월한 성과의 경영품질을 향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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