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 그루 식수 및 친환경 고객 클럽 개설
롯데마트가 본격적인 친환경 캠페인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20일 "오는 21일부터 친환경 멤버스 클럽인 '에코 스마일 클럽'을 운영하고, 9월까지는 '1만 그루 에코 트리 심기 프로젝트'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코 스마일 클럽'은 롯데멤버스 회원 중 친환경 캠페인에 관심이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한 멤버십 제도로, 가입 회원에게는 친환경 상품 구매시 상시적으로 '장바구니 5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마트가 자체 개발한 친환경 상품군인 에코 스마일 상품과 자전거 등 환경 관련 상품의 할인 쿠폰이 동봉된 '에코 스마일 DM'도 발생할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이와 함께 오는 9월 20일까지 '1만그루 에코 심기 프로젝트'도 병행한다.
이를 위해 회사측은 전국 모든 점포에 '에코 트리 보드'를 설치, 행사 기간 동안 친환경 관련 상품 구매 고객에게 에코 나뭇잎 스티커'를 배포해 4개월간 스티커를 모은 후 100개당 1그루의 나무를 심을 계획이다.
회사측은 행사 기간 동안 100만개 가량의 '에코 나뭇잎 스티커'를 모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해, 총 1만 그루의 나무를 심을 계획이다.
롯데마트 노병용 대표는 "최근 범사회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녹색 경영 트랜드에 적극 동참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에코 스마일 클럽과 나무 심기 프로젝트 등은 고객들에게 지구 환경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이산화탄소 절감 등 환경을 생각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