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효과 '톡톡'…KB국민은행,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 흥행 열풍

입력 2023-09-02 08: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총 누적 조회수 3000만 뷰 돌파
강화된 CG·완성된 연출력 호평
4000개 댓글·자발적 쇼츠 '인기'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7월 26일 첫 공개된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 2023'이 국내·외 팬들의 호응에 힘입어 총 누적 조회수 3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 2023'은 지난 시즌 인기리에 방영된 '광야로 걸어가(KWANGYA)'의 후속작으로, 유튜브 영상에 '시즌2를 기대한다'는 수많은 요청에 힘입어 제작이 결정됐다.

이번에 공개된 '광야로 걸어가 2023'은 KB국민은행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데이터로 만들어진 아바타 'Ke(케이)'가 살고있는 가상세계 '광야'를 배경으로 꿈과 사랑에 대해 고민하는 주인공들의 캠퍼스 판타지 로맨스를 다뤘다. 사라진 케이를 찾아 현실과 광야 세계를 넘나들며 펼쳐지는 주인공들의 우정과 사랑 이야기를 한층 강화된 CG와 몰입감 있는 스토리로 녹여냈다. 특히 이번 '광야로 걸어가 2023'에는 걸그룹 에스파가 특별 출연해 주목받았다.

영상이 공개된 후 팬들의 댓글에서도 '광야로 걸어가 2023'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출연진들의 연기력과 뛰어난 연출력, 탄탄한 스토리까지 칭찬하는 등 4000여 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도 자국 언어로 댓글을 달며 폭발적인 관심을 보였다.

또한, 이번 '광야로 걸어가 2023'은 국내·외 많은 팬들이 웹드라마의 주요 장면을 쇼츠 영상으로 만들어 내는 등 MZ세대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냈다.

KB국민은행은 이런 해외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3편부터 영상에 시청률 상위에 있는 해외 국가의 자막을 추가해 영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일본어 등 총 4개 언어로 웹드라마를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지난달 25일에는 모든 에피소드를 한 영상에서 볼 수 있는 몰아보기 영상도 공개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웹드라마가 국내·외 팬들에게 반응이 좋아 놀랍고 기쁘다"며 "앞으로도 MZ세대와 잘파세대뿐만 아니라 모든 세대와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