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 상생금융 패키지'로 시니어 고객 지원 나선다

입력 2023-08-30 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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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국민 건강적금-골든라이프'·'골든라이프 LTE 요금제'로 구성
현금IC카드 발급수수료 면제·시니어라운지 확대 운영 등 혜택도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시니어 고객에게 다양한 금융혜택을 지원하고 상생 실천을 위한 'KB 상생금융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의 상생금융협의회를 통해 기획된 'KB 상생금융 패키지'는 신상품인 '온국민 건강적금-골든라이프', KB리브모바일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로 구성된다. 상품뿐만 아니라 만 60세 이상 고객 대상 현금IC(마이큐)카드 발급수수료 면제, 시니어라운지 확대 운영 등 시니어 고객의 편의성과 금융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지원안도 포함됐다.

온국민 건강적금-골든라이프는 시니어 고객의 최대 관심사인 건강관리와 금융을 결합해 걸음수에 따른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생금융상품이다. KB스타뱅킹이나 영업점 방문을 통해 계좌 개설이 가능하며 6개월의 계약기간 동안 매월 20만 원 이하로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다. 저소득층 고객에게는 특별 추가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상생금융상품으로, 기본금리 연 2.0%에 즐거운 걷기·발자국 찍기 등 우대 조건 충족 시 최고 연 10.0%의 이율을 제공한다.

특히 KB국민은행은 온국민 건강적금-골든라이프 고객 신규가입 실적에 따라 좌당 1만 원씩 최대 1억 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저소득층 어르신 무릎인공관절 수술을 지원할 계획이다.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는 만 65세 이상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데이터, 음성, 문자서비스가 무제한 제공된다. 보이스피싱 방지를 위한 피싱보험을 무료로 제공하며, 9월부터 11월까지 개통월을 포함한 2개월간 KB리브모바일 기본료를 무료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해당 요금제 개통 회선 당 5만 원, 최대 1억 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독거노인가정에 대한 겨울철 생활용품 지원 등 저소득층 시니어 대상 기부도 진행한다.

KB국민은행은 상생상품뿐만 아니라 추가 지원안도 패키지에 포함했다. 금융취약계층인 시니어 고객의 원활한 비대면 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만 60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IC카드 발급수수료를 전면 면제한다.

시니어 특화 영업점 모델인 'KB 시니어 라운지'도 확대 운영한다. KB 시니어 라운지는 디지털 금융의 발달에 따라 사회적으로 소외되고 있는 고령층 고객을 위해 운영하는 특화영업점이다. 시니어 복지기관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시니어 고객들의 실질적 니즈를 반영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작년 7월 서울 내 고령층 인구가 많은 행정구 5개 지역을 선정해 운영을 시작한 KB 시니어 라운지는 12월부터 고령층 고객의 편의성과 금융접근성 강화를 위해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상생금융 패키지는 시니어 고객의 원활한 금융활동을 돕고 실질적인 금융혜택을 제공하고자 상생금융의 일환으로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뿐만 아니라 전 세대를 포용할 수 있는 KB국민은행이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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