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메테우스자산운용)
23일 메테우스자산운용은 지난해 1기에 이어 제2기 메테우스 아카데미를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코엑스 콘퍼런스룸에서 강의 방식으로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2기 아카데미는 서울권 대학에 재학 중이면서 자산운용업에 관심 있는 지원자 중 선발된 대학생을 대상으로 펀드의 이해, 펀드 운용지원 업무, 펀드 투자 방법, 펀드 상품구조의 이해 등 펀드 기초와 실무 관련 강의를 무료로 제공된다.
메테우스자산운용은 “2기 아카데미는 지난해 1기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돼 준법감시인인 심윤보 메테우스 아카데미 원장을 필두로 전문성을 갖춘 강사진을 섭외해 예비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펀드 기초이론부터 펀드 운용지원업무까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맞춤형 교육을 제공 중”이라고 강조했다.
22일 강의를 들은 한 교육생은 “펀드의 구조를 이해하게 되고, 증권사 앱을 통해 접할 수 있었던 펀드 투자설명서 내용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게 돼 매우 유익한 강의였다”라고 평가했다.
메테우스자산운용은 지난해 1기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이를 무료 온라인 동영상 강의로 업로드한 바 있다. 이에 더해 올해는 경력단절 여성들을 지원하는 ‘숲, 성수’ 프로젝트와 2기 아카데미에서 대학생 대상 강의를 제공해 회사의 지속 성장에 발맞춘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메테우스자산운용은 대체투자 금융사 및 업계 퇴직자들의 인생 2막을 지원하는 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