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드래곤시티, 가정 간편식 시장 진출…케이크 2종 첫 선

입력 2023-08-07 10:09수정 2023-08-07 10:5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서울드래곤시티가 새로 출시한 HMR 케이크 2종으 ㅣ모습 (사진제공=서울드래곤시티)

서울 용산구 소재 5성급 호텔 서울드래곤시티는 케이크 HMR(Home Meal Replacement‧가정 식사 대체식품) 2종을 출시하며 사업 영역 확장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HMR은 가정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1차 조리된 식품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HMR 시장 규모는 5조 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신사업의 일환으로 케이크 제품을 HMR로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신제품은 ‘순수 우유 케이크’와 ‘클래식 치즈 케이크’다. 순수 우유 케이크는 생크림으로 반죽한 시트 사이에 최고급 국내산 연유 100% 생크림을 넣고 가장 상단에는 이탈리아산 마스카포네 치즈 크림을 올려 만들어진다. 클래식 치즈 케이크는 저온 중탕 공법으로 크림치즈 특유의 녹진한 식감을 극대화한 수제 케이크다. 두 제품 모두 지름 18cm의 2호 크기로 5~6인이 즐기기에 적합하다.

서울드래곤시티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하며, 향후 판매 채널을 추가할 계획이다. 호텔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식음 업장의 특색 있는 레시피를 활용해 HMR 제품군을 보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