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의 ESG 경영 추진 노력과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KEIT ESG REPORT)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KEIT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지침(GRI Standards)과 K-ESG 가이드 라인을 준용하여 작성됐으며, 이해관계자 중대성 평가를 통해 도출된 핵심 이슈 15개를 수록하고 있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지난 2021년부터 2022년까지 2년간의 KEIT ESG 경영실적을 요약하여 기관 최초 발간한 것으로, △환경(E) 부문에서 총 9352억 원 규모의 탄소 중립 핵심기술 개발사업 신규 추진,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 획득 △사회(S) 부문에서 국민 생명 보호를 위한 재난 안전 R&D,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 강화 △지배구조(G) 부문에서 청렴·윤리경영 강화, R&D 평가 공정성 및 연구비 투명성 강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전윤종 KEIT 원장은 “지속가능성은 우리 사회의 미래 가치이자 당면과제로 책임감을 가지고 탄소 중립, 국민안전 제고 등 ESG 경영을 강화하여 지속 가능한 사회로 나아가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EIT는 2021년 ESG 경영의 본격 도입을 선언하고 ESG 경영전략을 수립하여 지속 가능 경영을 강화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