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 트렌드 한눈에 볼 수 있다”…PC·AOS 28일 오픈
빗썸이 가상자산 매매 동향과 다양한 투자지표들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거래 데이터 분석 서비스 페이지 ‘인사이트’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총 11개 콘텐츠로 구성된 빗썸 ‘인사이트’는 빗썸 회원들의 투자 데이터를 분석해 투자 패턴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최초의 소셜 트레이딩 서비스다.
PC 및 AOS 버전 이날 오전 11시에 오픈하고, iOS 버전은 추후 열 예정이다.
‘인사이트’는 인기 검색 TOP3 종목과 기간별 상승률 순위 제공을 통해 주요 가상자산의 단기, 중장기적 가격 흐름 파악에 도움을 준다. 빗썸 선정 자산규모 상위 800명 회원이 전일 매수한 가상자산 종류와 그 비율을 공개해 고액 투자자들의 매매동향을 알 수 있게 했다.
또 기술적 지표들을 활용해 상승추세에 진입했거나 가격 저점 신호를 보이는 가상자산을 제시하며 매수 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 했고, 매수·매도 체결강도 데이터를 통해 투자자들이 어떤 가상자산 매매에 더욱 집중하는지도 보여주고 있다.
그 밖에 비트코인 시가총액이 전체 가상자산 시장에 차지하는 비중을 나타내는 ‘비트코인 도미넌스’, 최근 거래 지원한 가상자산 변동률, 투자 유의 지정된 가상자산 변동률 등 다양한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문선일 빗썸 서비스부문장은 “빗썸 인사이트는 가상자산 투자자들이 꼭 챙겨야 할 고객중심 거래 데이터 분석 서비스로, 쉽고 편리한 투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빗썸은 투자자를 위한 유용한 정보들을 추가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