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 고객들이 26일 신한은행의 '찾아가는 시니어 이동점포;'를 방문해 은행 업무를 보고 있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은 26일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 이동점포 서비스를 시작으로 '찾아가는 시니어 이동점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찾아가는 시니어 이동점포'는 매월 25일 서울 및 수도권 소재 복지관을 방문해 어르신 고객들을 대상으로 △연금수령 등 연금 관련 업무 △입출금통장 신규 및 재발행 △카드 관련 업무 등 다양한 금융업무를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키오스크 등 디지털기기 체험, 보이스피싱 예방 금융교육 등도 진행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다.
7월 25일에는 미추홀노인복지관을 방문할 예정이며 수도권 내 다른 복지관에도 순차적으로 찾아갈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이를 통해 고령층 등 디지털금융 소외계층의 금융 접근성을 점차 높여갈 방침이다.
'찾아가는 시니어 이동점포'가 처음으로 방문한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 고객들은 "은행에서 직접 와서 손쉽게 연금 출금도 하고 은행 업무 관련 궁금한 사항도 물어볼 수 있어서 편리하다", "자주 방문해줬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시니어 이동점포를 통해 은행업무도 처리하고 평소 궁금해했던 금융 관련 상담도 받을 수 있어 고령층 고객들의 반응이 좋다"며 "향후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금융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