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특수 노리는 완구 업체들…프로모션 강화

입력 2023-05-04 15:52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게티이미지뱅크)

어린이날을 맞이해서 완구 업체들이 ‘동심’을 잡기 위한 행사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초이락컨텐츠컴퍼니는 어린이날을 맞아 ‘인피니툴톡시 젬’ 세트 1종과 동물 카봇 4종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초이락컨텐츠컴퍼니는 어린이날을 맞아 ‘인피니툴톡시 젬’ 세트 1종과 동물 카봇 4종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진제공=초이락컨텐츠컴퍼니)

새로 출시된 동물 카봇 4종에는 ‘윙버드 젬’, ‘로어 젬’, ‘스나이퍼 젬’, ‘캥복스 젬’이 있다. 최근 방영을 시작한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시즌13-젬’에서 활약해 ‘젬 카봇’이라 불린다. 인피니툴톡시 젬 세트는 스파이더 카봇의 인피니툴 기지이면서 다른 젬 카봇들과 이들의 장비 보관함 기능을 겸비한다.

어린이날부터 7일까지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5개 존에서 ‘헬로카봇 젬’과 ‘차징 탑스피너’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낮 12시부터 12시 30분까지 롯데월드 어드벤처 가든스테이지에서 헬로카봇 뮤지컬 공연이, 오후 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어린이동화극장에서 헬로카봇 젬과 차징 탑스피너 특별영상 상영회가 열린다. 오후 3시 30분부터는 ‘캐릭터 환타지아’ 퍼레이드 공연에 헬로카봇 코스튬이 함께 참여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데이비드토이)

데이비드토이의 크레욜라는 어린이날을 맞아 하남 스타필드 야외광장에서 어린이들이 크레욜라를 직접 사용해 보고 그림을 그려볼 수 있는 체험행사인 ‘마음대로 그리는 나만의 초크 아트’를 진행한다.

초크 아트 존에서는 물을 뿌리면 쉽게 지워지는 크레욜라 수성 분필 제품을 활용해 어린이들이 마음껏 바닥에 낙서할 수 있다. 여기에 재미있는 모형의 스텐실 도안을 활용해 바닥과 종이에 그림을 그려볼 수도 있다.

완구 업계에서 어린이날은 성수기 중 하나다. 통계청의 자료에 따르면 완구‧교구가 포함된 ‘아동‧유아용품’의 지난해 월 평균 온라인 거래액은 4312억 원이었고, 5월은 4531억 원으로 전체 3위를 기록했다.

업계 관계자는 “어린이날이 껴있는 5월이 다른 때보다 1.5배 이상 매출이 나온다”고 말했다. 다양한 행사와 프로모션은 성수기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 중 하나다.

(사진제공=코코지)

키즈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코코지는 어린이날을 맞아 이달 15일까지 ‘어린이날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코코지 아띠 시작 세트’는 25%, 캐릭터 아띠 제품은 최대 41% 할인한다.

레고코리아는 어린이날을 맞아 대형 쇼핑몰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레고 시티‧프렌즈‧듀플로 등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하고 자유롭게 레고 브릭을 가지고 놀 수 있는 체험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레고 팝업스토어는 △스타필드 안성 1층 그랜드 아트리움 △아이파크몰 용산점 더 가든 △신세계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1층 키즈 전문관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 어린이날 시즌 다양한 선물과 이벤트를 통해 어린이들이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