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인스타그래머블 ‘감성’이 대세…삼성전자ㆍ라인프렌즈 여기로 모였다

입력 2023-04-13 18:14수정 2023-04-13 1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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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노우피크’ 감성코퍼레이션, 협업마케팅으로 2030세대 고객 공략

스노우피크 라이프 액티브 어패럴 기업 감성코퍼레이션이 컬래보레이션(협업) 마케팅으로 2030세대 고객을 공략하고 있다.

13일 감성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스노우피크 어패럴이 IPX(구 라인프렌즈)와 라인프렌즈 캐릭터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반팔 티셔츠, 코튼 버킷햇, 크로스 보틀백 등을 출시한다.

이번 컬래보레이션은 라인프렌즈 친구들이 캠핑 여행을 떠난 모습을 귀엽고 위트 있는 비주얼의 아트웍으로 표현해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반팔 티셔츠는 러블리한 라인프렌즈 오리지널 캐릭터와 함께 낮에는 활기 넘치고 밤에는 여유가 느껴지는 캠핑장의 모습을 그래픽으로 담았다. 키즈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사이즈로 출시되어 패밀리룩 및 커플룩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아웃도어 활동시 착용하기 좋은 코튼 버킷햇은 브라운(BROWN), 코니(CONY), 샐리(SALLY) 등 라인프렌즈 캐릭터 그래픽 자수 로고로 캐주얼한느낌을 줬다.

감성코퍼레이션은 글로벌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와 손잡고 독특한 디자인의 제품으로 2030세대들의 구매욕을 자극하고 있다. 이번 협업은 지난 2월 삼성전자와 선보인 '갤럭시23' 컬래보레이션 이후 두 번째다.

특히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5월을 맞아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able)’ 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보이겠다는 전략이다. 인스타그래머블은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뜻을 지닌 신조어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일상을 공유하는 MZ세대의문화를 의미한다.

감성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기간 중 캠핑은 단순한 유행이 아니라 여가생활로 자리 잡았다”며 “남들과 다른 것을 선호하는 MZ세대를 위해 컬래보레이션으로 독창성과 차별화를 담아내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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