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고객상담 직원, 3주 재택ㆍ1주 출근…‘밸런스 근무제’ 정착

입력 2023-03-2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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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데믹 재택근무 방식 지난해 말 정착
재택근무 환경 조성 위해 장비 교체 등 지원도

▲부천시 춘의동에 거주 중인 하이텔레서비스 상담 컨설턴트가 재택근무 중인 모습.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고객상담 서비스를 담당하는 하이텔레서비스가 상담 컨설턴트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밸런스 근무제’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밸런스 근무제는 한 달에 3주는 재택근무, 1주는 사무실에 출근하는 제도다. 팬데믹 시기 운영했던 재택근무를 지난해 말 정착시켰다. 평균 약 2시간의 상담 컨설턴트 출퇴근 소요시간을 대폭 줄여 근무 만족도를 높였다.

재택근무 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 역시 확대한다. 상담 컨설턴트 전원의 재택근무용 장비를 △고성능 헤드셋 △저소음 키보드ㆍ마우스 △27인치 모니터 등 최고 수준으로 교체하고 있다.

밸런스 근무제로 생긴 사무실 여유 공간은 더욱 일하기 좋은 환경으로 개선했다. 상담 좌석의 너비와 높이를 20cm씩 늘렸고, ‘리인벤트 홀’도 휴게 공간에 신규로 조성했다. 사무실 공간에는 제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최신 제품들 위주로 체험존을 설치했다.

직원들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근무시간 내 조직문화 활동도 활발하다. 최근 ‘모여라 우리 동네’ 프로그램을 통해 같은 지역의 구성원끼리 모여 평소 가고 싶었던 명소를 탐방하거나 맛집에서 모임을 할 수 있도록 회사가 지원해준다.

2020년부터 심리상담사 2명을 채용해 상담 컨설턴트의 심리지원 서비스도 확대하고 있다. 이 같은 활동은 철저한 직원 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지난해 2월부터 '직원경험 Task'를 운영하고 업무 진행 중 컨설턴트들의 좋았던 경험이나 불만을 인터뷰하고 활동에 반영했다.

윤동인 하이텔레서비스 대표는 “고객 최접점에서 고객과 소통하는 상담 컨설턴트들의 직원경험 강화가 곧 고객경험을 위한 노력”이라며 “모든 직원이 고객가치 크리에이터로서 빼어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고충과 니즈를 반영해 직원경험을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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