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브랜드스타' 6년 연속 1위

입력 2009-04-14 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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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조사기관 브랜드스톡 주관, 종합병원 중 최고 점수 획득

삼성서울병원(원장 최한용)이 브랜드 조사기관 브랜드스톡이 14일 발표한 ‘2009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6년 연속 1위 종합병원으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브랜드가치 평가 전문 기관인 브랜드스톡이 브랜드증권거래소(www.brandstock.co.kr)에서 형성되는 브랜드 주가지수와 검증된 패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소비자조사지수를 결합한 BSTI(Brand Stock Top Index) 모델을 근거해 선발된다.

180개 품목 700여 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 종합병원부문은 2004년 첫 조사가 시작된 이래 6년 연속으로 삼성서울병원이 1위 병원으로 선정됐고, 그외 선정된 86개 최고 브랜드 중 이마트(대형마트), 래미안(아파트), 롯데백화점(백화점), 딤채(김치냉장고) 등이 10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병원별 순위는 삼성서울병원(866.3점)이 1위, 서울아산병원(834.4점) 2위, 서울대병원(790.6점) 3위, 세브란스병원(789.2점) 4위로 전년과 순위는 동일하며 병원별 인지도는 4개 병원 모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2009년 브랜드스타 조사는 브랜드증권거래소에서 1월 2일부터 3월 31일까지 3개월간 100만여 명의 일반 시민이 진행한 모의주식거래를 바탕으로 나오는 브랜드주가지수(70%)와 4만여 명의 일반인에게 각 브랜드별 인지도ㆍ호감도ㆍ신뢰도ㆍ만족도ㆍ구매의도 등 5개 항목에 대해 응답한 결과를 바탕으로 측정한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해 총점 1000점을 기준으로 만든 평가모델이다.

최한용 병원장은 "삼성의료원 개편, 삼성암센터 개원 등으로 언론 보도가 증가하면서 인터넷을 자주 접하는 청장년층의 인지도가 높아져, 브랜드 1위 병원으로 지속 선정되는 것으로 보인다"고 수상 이유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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