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씨엔씨 미샤, 中 티몰·타오바오서 올해 인기 K뷰티 TOP5 선정

입력 2022-12-30 11:14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제공=에이블씨엔씨)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인기 K뷰티 화장품 TOP5에 이름을 올리며 중국 여심을 사로잡았다.

에이블씨엔씨는 미샤의 대표제품인 ‘M매직쿠션’은 중국을 대표하는 이커머스 플랫폼인 티몰(Tmall)과 타오바오(Taobao)에서 가장 인기있는 한국 화장품 ‘쿠션 팩트’ 부문 TOP5에 등극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티몰과 타오바오의 통합 누적매출 기준이다. 티몰과 타오바오는 올해 1월 합병하며 총 이용자수가 9억 명에 달한다.

에이블씨엔씨 미샤 ‘M매직쿠션’은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붉은색 패키지 디자인으로 현지에서 ‘홍(紅)쿠션’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높은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사용감 및 제형을 고려해 현지에서 개발된 제품이다. 합리적인 가격대와 품질을 통해 ‘가성비템’으로 알려지며 2030 중국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올해 웨이야, 리자치, 우도령 등 중국 유명 왕홍(網紅, 인플루언서)과 협업해 라이브방송을 다수 진행하며 ‘M매직쿠션’을 집중 육성해왔다.

임준원 에이블씨엔씨 중국법인 법인장은 “최근 중국 내 방역 완화 조치와 함께 중국 소비자들의 화장품 수요 또한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며 “미샤는 내년에도 홍쿠션을 비롯한 핵심상품 집중 전략과 온라인 채널에서의 마케팅 강화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꾸준히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2000년 국내에서 브랜드를 론칭한 이후 전 세계 46개 국가, 3만여 개 매장에 진출하며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성장했다. 에이블씨엔씨는 미샤를 비롯해 초공진, 어퓨, 스틸라, 셀라피, 라포티셀 등 기초와 색조, 한방, 더마 분야를 아우르는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며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