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원스톱 서비스 호평
▲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국토교통부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 모습 (사진제공=주택도시보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비대면 보증가입 서비스인 ‘모바일HUG’가 국토교통부 주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2022 국토부 산하 공공기관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2022년 한 해 동안 과감한 업무혁신과 규제개혁을 추진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HUG는 ‘빠르고 편리한 원스톱 보증서비스 제공을 위한 모바일HUG 출시’를 주제로 최종 결선심사에 올랐다. 결선심사(국민투표 20%, 현장평가 80%)에서 최고득점을 획득해 최우수상을 받았다.
모바일HUG는 HUG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비대면 전세보증금보증 및 임대보증금보증 가입 채널로 9월 출시됐다. 전세보증과 임대보증은 전세계약 종료 시 임대인이 전세보증금을 돌려주지 않는 경우 HUG가 임대인을 대신해 임차인에게 전세보증금을 반환하는 서민주거안정을 위한 대표 보증상품이다. 전세보증은 임차인이, 임대보증은 임대인이 신청할 수 있다.
개인 고객은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비대면으로 전세보증 및 임대보증 보증신청부터 이행청구까지, 원스톱(One- Stop)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병훈 HUG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수상을 통해 HUG의 디지털 혁신을 통한 고객 편의 제고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된 점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서민 임차인들의 보증금 보호를 위한 안전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