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금액 지원하는 신개념 검색광고 오픈

골콘다아이, 매직퍼스·매직포켓 서비스 공개

국내 검색광고 업체 골콘다아이는 7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자사 검색광고 플랫폼 '매직퍼스'와 '매직포켓' 서비스를 공개했다.

매직퍼스는 검색광고 시스템에 쇼핑지원금 콘텐츠를 도입한 신개념 솔루션으로 네티즌이 직접 광고에 참여하고 새로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웹2.0 기반의 검색광고다.

쇼핑지원금은 네티즌이 매직퍼스 제공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발생하는 CPC(cost per click) 일정 비율을 적립한 금액으로 제품 구매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제공되며 지원금액은 네티즌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또 매직퍼스는 네티즌이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에 따라 CPC를 차등 과금해 광고주들의 불필요한 광고비 지출을 방지할 수 있고 쇼핑지원금 누적금액에 따라 광고의 노출 순위가 실시간으로 변한다.

이에 매직퍼스에서 광고비 상승을 노린 의도적 클릭이 발생해도 그만큼 쇼핑지원금이 상승해 사이트에서 매출액이 발생하게 된다.

한편 드림위즈, 코리아닷컴을 통해 서비스되는 매직포켓은 웹브라우저에 툴바 형태로 설치되는 광고창으로 이를 통해 네티즌 개개인은 직접 광고 플랫폼을 설치해 쇼핑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김강화 기획총괄팀장은 "글로벌 검색시장 진출 준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향후 매직퍼스의 비즈니스 모델은 포털, 모바일, IPTV 등 다양한 매체로 응용 범위를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