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2022년 CEO 멘토링 시즌2 ‘Only One Table!, 손병두 이사장과의 점심식사’ 자리를 마련하고 도전팀을 모집·선발한다고 20일 밝혔다.
최종 선발된 한 팀은 내년 1월 중 부산지역 식당에서 점심식사와 함께 성공한 금융인, 인생 선배로서 손병두 이사장과의 환담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손 이사장과 점심 식사를 함께 할 단 한 팀은 21일부터 오는 12월23일까지 두 달간 총 3단계에 걸쳐 선발할 계획이다.
1단계로 거래소는 ‘2022부산머니쇼 KRX 홍보 서포터즈’를 모집할 계획이다. 서포터즈는 총 20팀으로서 KRX FutureStar 10팀과 신규 모집 10팀으로 구성된다.
2단계로 홍보 활동에 따라 포인트가 부여된다. 각 팀은 다음 달 14일부터 12월 19일까지 2022 부산머니쇼 KRX부스 및 관련 행사, 참가 후기 등을 유튜브, SNS 등을 통해 홍보하고, 포인트를 획득할 계획이다. 포인트는 홍보 콘텐츠 제작건수, 종류, 조회 및 좋아요 수, 댓글 수 등에 따라 포인트를 차등 지급된다.
마지막으로 획득한 포인트로 원하는 상품 경매에 입찰할 방침이다. 각 팀은 활동 기간에 획득한 포인트로 CEO멘토링권, 외식상품권, 버거세트권 등 원하는 상품에 입찰할 수 있다. 상품별 입찰 포인트가 높은 순으로 낙찰팀을 결정하고, 유찰될 경우 재입찰을 실시한다.
거래소 측은 “미래 금융인을 꿈꾸는 부산 지역 대학생들에게 거래소 CEO의 멘토링은 꿈을 실현할 동기 부여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아울러 부산머니쇼 KRX 홍보부스의 온라인 홍보를 통해 자본시장에 대한 MZ세대의 관심을 유도하고 부산 시민에게 금융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는 성공적인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