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당온라인은 1일 자사가 개발, 서비스하는 액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프리스톤테일2(이하 프테2)는 오는 2일 대규모 전투의 묘미를 느낄 수 있도록 클랜간 전투가 가능한 전장인 아레나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되는 아레나는 다대다(多대多)전투가 가능토록 클랜(길드)만이 입장 가능하며 제한된 시간 안에 상대편 클랜원을 제거하거나 깃발을 획득, 비석을 파괴해서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한 클랜이 승리하게 된다.
최대 24명까지 참여가 가능한 클랜간 전투는 매주 월, 수, 금, 토요일마다 5회씩 총 20회의 예선전을 치뤄,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클랜이 전 주에 우승한 클랜과 최종 전투를 벌인다.
최종 우승한 1개의 클랜에게는 영지 소유권이 주어지며 해당 서버에서 아이템의 판매 및 구입에 소요되는 세율을 조정, 징수할 수 있는 막강한 권력이 부여된다. 또 향후 소유한 영지 내 승리한 클랜원만이 입장할 수 있는 아지트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프테2에서는 오는 2일부터19일까지 이번 아레나 전장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내 클랜간 전투 예선전에 참여해 8위 안에 랭크된 클랜의 모든 클랜원에게 다양한 캐쉬아이템이 무작위로 지급되는 고대인의 행운상자를 1개씩 선물하고, 영주 클랜이 된 모든 클랜원에게는 에이징 시스템을 이용할 때 무기나 방어구의 강화도가 떨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는 아웰의 보호 스크롤 5장씩을 선물한다.
한편 프테2는 4월 내에 60~65레벨용 6인용 리스트릭션 필드 고블린 협곡과 65~69레벨용 리스트릭션 필드 크라이슈 서커스 등 고레벨 유저들을 위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아레나 전장 업데이트와 기념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프테2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