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첫 제품 출시 … 올해 30% 점유율로 선두권 진입 목표
LG전자가 건축, 법률, 교육, 의료회사 등 소규모 기업을 겨냥한 네트워크 저장장치 시장에 진출한다.
LG전자는 1일 고가의 서버나 시스템 관리자 없이도 다수의 사용자가 인터넷으로 데이터 저장, 공유, 수정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네트워크 저장장치 첫 제품(NS1)을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이는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데 예산과 인력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업체가 많아, 100만원대의 비용으로도 전문적인 데이터 관리와 손실, 외부유출 방지가 가능한 네트워크 저장장치 시장에 대한 수요가 큰 폭으로 늘 것이라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외산 업체들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국내 네트워크 저장장치 시장에서 올해 30% 점유율을 올려 단숨에 선두권에 진입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LG전자가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1~4테라바이트(TB)의 대규모 저장 공간을 제공하며 제품에 내장된 4개의 하드디스크에 데이터를 분산 기록해 하드디스크의 물리적 손상으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세계 최초로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버를 장착해 데이터를 디스크 안에 원스톱으로 백업할 수도 있다
LG전자 DS사업부장 이동근 상무는 "세계 1위인 광디스크 드라이브(ODD) 기술을 바탕으로 전세계적으로 수요가 급증하는 네트워크 저장장치 분야를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는 성장 동력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