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신한플레이, 콘텐츠 플랫폼으로 확장…1년간 223만명 방문

입력 2022-10-10 10:3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신한카드는 신한플레이 디스커버 론칭 1주년을 맞아 10월 한 달간 다양한 기획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작년 10월 신한플레이 앱을 개편하면서 금융권 최초로 결재 앱과 콘텐츠 앱을 하나로 통합, 디스커버에서 트렌드∙문화예술∙핫플레이스∙웹툰 등 개인 취향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라이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1년간 신한플레이 디스커버에는 223만 명이 넘는 고객이 다녀갔으며, 월평균 방문자는 63만 명에 달한다. 이중 20대 비중 13.5%, 30대 비중 27.3%, 40대 비중이 33.2%이며, 특히 MZ세대 고객이 42%를 차지해 개인 취향을 존중하는 MZ세대에게 맞춤형 콘텐츠가 적중했음을 입증했다.

콘텐츠를 분석해보면 관심사 해시태그 구조로 제시되는 ‘투데이’에는 2608개가 올라와 매달 200개가 넘는 새로운 콘텐츠가 게시되고, 다양한 소통이 가능한 ‘커뮤니티’에는 6만1895개가 게시돼 고객들의 참여도 활발했음을 알 수 있다.

특히 6월부터 선보인 김미현 프로의 ‘플레이 골프 레슨’ 쇼츠 시리즈는 누적 115만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다.

신한플레이 디스커버는 1주년을 맞이해 디스커버의 뉴스레터인 ‘RE:pLay’에서 서비스를 시작 후 현재까지 제공된 콘텐츠 중 월별로 가장 인기있던 베스트 12개를 선정해 리스트를 공개한다.

또한 디스커버가 만났던 이해인 수녀, 프로골퍼 김미현, 배우 김호영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중인 플레이어 10인의 1주년 맞이 새로운 인터뷰와 에세이도 볼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플레이 디스커버를 통해 개인 관심사에 맞는 다양한 라이프 콘텐츠를 제공, 신한플레이가 고객이 즐겨찾는 진정한 라이프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맞춰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