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 TV 시장 정조준…혁신제품 대거 소개

입력 2022-10-0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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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CEDIA 2022서 97형 올레드 TV 첫 선
LG 스탠바이미ㆍ플렉스 등도 이달 출시
하반기 북미 프리미엄 TV 시장 본격 공략

▲LG전자가 미국 댈러스에서 열린 영상가전 전시회 CEDIA 2022에 참가해 혁신 TV 신제품을 대거 소개했다. LG모델이 최근 북미 시장에 출시된 97형 올레드 TV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세계 최대 올레드 TV인 97형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을 앞세워 북미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을 가속한다.

LG전자는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지난달 29일부터 사흘간 열린 영상가전 전시회 ‘CEDIA(Consumer Electronics Design & Installation Association) Expo 2022’에 참가해 고객 경험을 넓혀주는 혁신 TV 라인업을 대거 소개했다고 2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세계 최대 97형 올레드 TV를 북미 시장에 첫 공개하고 본격 판매를 시작했다. 이와 함께 이달 중 미국 출시를 앞둔 벤더블 올레드 TV ‘LG 올레드 플렉스’, 무선 이동식 스크린 ‘LG 스탠바이미’와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 등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LG전자는 핼로윈데이(10월), 추수감사절 및 블랙프라이데이(11월), 크리스마스(12월) 등으로 이어지는 대형 쇼핑 시즌을 맞아 북미 시장에서 신제품을 대거 출시하며 하반기 프리미엄 TV 수요를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관람객들이 이달 출시를 앞둔 벤더블 올레드 TV LG 올레드 플렉스를 체험해보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97형 올레드 TV는 4K(3840x2160) 해상도에 현존하는 디스플레이 기술로 구현할 수 있는 가장 큰 올레드 화면과 그간 축적해온 올레드 화질ㆍ음질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낸 5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를 조합한 제품이다.

또 영상ㆍ음향기술기업 돌비(Dolby)의 영상기술 돌비비전 IQ와 음향기술 돌비애트모스를 모두 지원한다.

한편 LG전자는 전시 기간 현지 프리미엄 유통업체 스타파워(Starpower)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초(超)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LG SIGNATURE)의 앰버서더이자 유명 아티스트 존 레전드(John Legend)와 함께 LG 시그니처의 혁신 기술과 예술적 가치를 알리는 행사도 마련했다.

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대표 부사장은 “고객이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혁신 제품을 앞세우며 프리미엄 시장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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