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보험사 긴급출동 서비스, 어떤 것들이 있을까?

입력 2022-09-10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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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행 중 타이어 펑크, 잠금장치 해제, 긴급견인 등의 긴급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가입한 손해보험사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는 긴급출동 서비스 특약에 가입한 가입자에게 제공되며 회사별로 차이가 있다.

삼성화재의 경우 애니카서비스 특약에 가입하면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대해상은 하이카서비스 특약 가입 고객을 위한 고장출동서비스를, DB손해보험은 프로미카서비스 내 SOS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B손해보험은 매직카서비스, 뉴매직카 특약 선택에 따라 긴급출동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긴급출동서비스는 특약 가입으로 연간 주어지는 횟수 안에서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후 또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가입자가 추가 비용을 부담하면 된다. 특약에 가입하지 않은 운전자도 별도 비용을 부담하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다음은 손보사 긴급출동 서비스다.

△견인 서비스

자동차 운행 중 고장 및 사고로 운행 불가 시 가까운 정비업체까지 견인

△비상급유 서비스

도로주행 중 연료 소진 시 긴급 급유

△배터리 충전 서비스

배터리 방전으로 시동이 불가능할 경우 출동하여 운행 가능토록 조치

△타이어 펑크 교체 서비스

타이어 펑크로 운행이 불가능할 경우 타이어 교체 조치

△잠금장치 해제

열쇠를 차 안에 두고 문을 잠그거나 분실한 경우 잠금장치 해제 조치

전화 접수가 가능하며, 일부 보험사는 앱(App)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으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외산차 등 일부 차종의 경우 일부 서비스(잠금장치 해제 등)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다.

고속도로의 경우, 한국도로공사 긴급견인 제도(한국도로공사 콜센터)로 연락하면 안전지대까지 무상 견인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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