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ㆍLG 등 주요 대기업, ‘원팀’으로 부산엑스포 홍보 총력전

입력 2022-09-08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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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은 부산엑스포 홍보를 위해 라이온스 야구단, 블루윙스 축구단 유니폼과 경기장 대형 현수막에 엑스포 유치 응원 문구를 반영했다. (사진제공=대한상공회의소)

삼성 등 주요 대기업들이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해 이달부터 대국민 홍보 캠페인에 나선다.

8일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지원 민간위원회’(이하 민간위) 사무국을 맡은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최근 삼성, SK, 현대자동차, LG 등 주요 그룹은 7일부터 11월까지를 부산엑스포 1차 집중 홍보 기간으로 정해 캠페인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각 그룹은 11월 말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BIE 총회의 3차 경쟁 프리젠테이션 시점까지 이어질 1차 캠페인 동안 온ㆍ오프라인 채널과 역량을 총동원해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통해 온 주요 기업들이 ‘향후 BIE 실사단 방문 등에 대비해 지금부터 국민의 유치 열기와 관심을 끌어올릴 필요가 있다’는데 공감해 유치계획서 제출을 기점 삼아 집중 홍보에 나서기로 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각 그룹은 앞으로 △사옥과 매장을 활용한 옥외광고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ㆍSNS 채널 활용 캠페인 △스포츠 구단 연계 홍보 등을 단계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9일 시작되는 추석 연휴 기간 중 계열사별 제품․서비스 매장 외에 열차역,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서 진행하는 마케팅 이벤트 등에 부산엑스포 홍보 활동을 병행하기로 했다.

또 각 기업은 캠페인 기간 중 공동으로 특정일을 맞춰 홍보 이벤트를 펼치거나 온오프라인 광고를 시행해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1차 집중 캠페인 이후에도 주요 시점별로 2차, 3차 캠페인을 펼쳐 규모감과 영향력 있는 홍보 활동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물론 국내 홍보와 더불어 해외표심 공략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킹과 홍보 캠페인도 한층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관련 민간위 사무국(대한상의)은 기존 부산엑스포 슬로건보다 전달력을 강화한 새 슬로건을 정부 유치위원회와 공동 개발해 기업들이 통일된 메시지와 디자인으로 부산엑스포 알리기에 나설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또 민간위에 참여하고 있는 모든 기업이 공동으로 참여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캠페인 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우태희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기업들의 자발적인 의기투합으로 민간 영역의 엑스포 유치 지원 활동이 더욱 활발해질 것”이라며 “이번 추석 집중홍보를 계기로 대기업뿐 아니라 중견․중소기업까지 국내 모든 기업의 역량을 최대한 끌어 모아 전국에 엑스포 바람이 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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