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자드웍스, 김연아 위젯 '대박' 행진

입력 2009-03-25 20:56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최근 위젯 서비스 전문업체 위자드웍스와 삼성전자가 공동으로 내놓은 김연아 위젯이 상당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위자드웍스에 따르면 김연아 위젯 배포 1주만에 블로그용 위젯, 데스크탑 위젯 도합 5만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해 최고 수치를 갱신했다.

김연아 위젯은 김연아가 모델로 등장해 날씨와 시계, 온도와 습도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제공하며 매시마다 김연아의 포즈가 '깜짝' 등장한다.

삼성전자는 김연아 위젯 배포 이후 스페셜 에디션 제품 정보 페이지뷰가 5배 이상 증가하는 등 e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으며 실제로 '김연아 스페셜 에디션' 에어컨은 출시 1주만에 400대 가량이 판매됐다.

위자드웍스 경영전략실 손용선 실장은 "위젯 마케팅이 장기적인 브랜딩 뿐만 아니라 제품 판로로도 활용될 수 있음을 입증했다"며 "모델의 인지도는 물론 웹 위젯, 데스크탑 위젯, 스크린세이버까지 함께 제공해 고객들이 김연아를 만날 수 있는 접점을 크게 늘인 것도 한 몫했다"고 말했다.

김연아 위젯의 성공에 힘입어 명품 생활가전 테팔, 현대자동차 해외 마케팅, 서울대 주관 영어공인시험 텝스 등이 위젯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공공기관, 금융권, 비영리기관 등 다양한 광고주가 새로운 위젯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