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개인화된 실시간 자산정보 확대, 18가지 자산관리 유형에 따른 맞춤 제안, 유익하고 재미있는 재테크 정보 신설 3가지를 중심으로 개편했다.
먼저 마이데이터 연계를 강화해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자산정보를 확대했다. '총자산 조회' 화면에서 별도로 조회되던 예·적금, 펀드, 주식, 보험 등 타 금융기관의 계좌별 거래내역을 이동 없이 조회할 수 있다. 부동산 및 자동차 자산의 경우 시세차익, 매입가, 자가·임대·전·월세, 차량번호, 시세금액, 출고가 등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전 금융기관에서 보유 중인 고객의 개인형IRP 계좌별 운용상품, 평가금액 및 수익률도 조회할 수 있다.
또한, 자산관리 홈 화면으로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는 고객별 자산관리 유형을 18가지로 확대했다. 생애주기, 거래성향, 채널 선호도 등을 기준으로 분류된 고객의 자산관리 유형에 따라 만기상품 안내 및 관리방법, 재테크 정보와 뉴스 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매일 아침 글로벌 이슈와 시황 점검부터 세금, 부동산, 재테크 상식, 건강 등 KB국민은행만의 자산관리 노하우와 전문성을 반영한 자산관리 콘텐츠를 강화했다. 전 연령대 고객의 관심사를 다양하게 담아 펀테크 서비스를 재구성했다. KB스타자문단 전문가들이 작성한 전문가 칼럼과 KB자산운용의 ‘펀드 투자 고민 해결’, KB증권 마블TV의 ‘영앤리치의 비결과 노하우 공개’ 등 자산관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유튜브도 한번에 만나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