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원픽’ 게임사는 ‘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 순

입력 2022-08-23 10: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최근 1년간 MZ세대가 가장 관심을 가진 게임사 순위. (자료제공=데이터앤리서치)

MZ세대의 ‘원픽’ 게임업체는 ‘넥슨’인 것으로 조사됐다. 2위와 3위는 각각 ‘엔씨소프트’와 ‘넷마블’이 차지했지만, 1위와의 격차는 꽤 크다. 전체 포스팅 순위에서도 넥슨이 1위를 차지했다.

23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한 해 동안 MZ세대가 가장 좋아한 게임사는 넥슨인 것으로 나타났다.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카페 등 7개 SNS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해 8월부터 올 7월까지 1년간 15개 게임업체의 MZ세대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다.

28개 게임사를 임의 선정, 1년간 총정보량 순으로 상위 15개 사에 대해서만 MZ세대 관심도 순위를 집계했다. 게시자가 자신의 나이를 명확히 드러낸 경우만 한정해서 집계해, ‘게임업체’ 키워드가 들어 있더라도 개인 프로필이나 나이 정보가 없는 경우는 제외했다.

그 결과 올해 1~6월 MZ세대가 가장 많은 게시글을 작성한 게임사는 ‘넥슨’으로, 총 4133건의 글이 게시된 것으로 나타났다.

엔씨소프트가 1396건으로 뒤를 이어 2위를 차지했고, 넷마블은 830건으로 3위에 올랐다. 그 밖에 △네오위즈(710건) △크래프톤(485건) △카카오게임즈(414건) △펄어비스(368건) △컴투스(364건) △위메이드(344건) △데브시스터즈(279건) 등이 10위 권을 차지했다.

▲최근 1년간 게임사 온라인 게시물 수. (자료제공=데이터앤리서치)

같은 기간 온라인 총 정보량 순위 1위 역시 넥슨이 차지했다. 총 정보량 순위는 7개의 SNS 채널만을 대상으로 한 MZ세대 정보량 분석과는 달리, 총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조사했다.

조사 결과 넥슨이 43만1120건으로 역시 1위를 차지했다. 위메이드가 34만5364건, 넷마블이 32만3867건으로 뒤를 이었다.

한편, ‘네오위즈’, ‘엔씨소프트’ 등 게임사는 총 정보량 순위보다 MZ세대 순위가 높게 나타났다. ‘네오위즈’는 총 정보량 순위는 10위였지만 MZ세대 순위는 4위를 기록했다. 총 정보량 5위인 ‘엔씨소프트’도 MZ세대 관심도 순위에선 2위로 나타났다. 반면 총 정보량 2위인 ‘위메이드’는 MZ세대 순위에서는 9위에 그쳤고, ‘카카오게임즈’와 ‘골프존’ 역시 총 정보량에 비해 MZ세대 순위는 낮게 나타났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