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증강현실 독서 제품 ‘AR피디아’ 글로벌 수출 가속화

입력 2022-08-08 0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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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질, 멕시코, 쿠웨이트, 이스라엘 등 국가와 수출 계약 체결
中ㆍ日ㆍ포루투갈ㆍ스페인ㆍ아랍어 등 다국어 지원 현지 공략

(사진제공=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은 브라질을 시작으로 자사 증강현실(AR) 독서 제품 ‘AR피디아’의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7월 브라질 테크기기 및 교육 콘텐츠 유통업체 KROSS Elegance와 5000세트 판매 계약을 체결했고 이어 멕시코, 쿠웨이트, 이스라엘 등 국가의 교육, 출판 기업들과도 수출 계약을 맺었다.

이 외에도 다수의 해외 기업들과 판매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등 해외 판로를 빠르게 확대해나가고 있다.

AR피디아는 책 속 등장인물과 그림 등을 증강현실 기술로 구현해 입체적 독서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그간 미국 ‘CES’, 영국 ‘BETT’, 미국 ‘ISTE’ 등 전자, 교육분야 박람회에 참가하며 글로벌 바이어들과 접점을 넓혀왔다.

또 AR피디아는 국내 교육기업 최초로 ‘2022 CES 혁신상’을 수상, 영국 아이들이 직접 뽑은 ‘2022 Kids Judge BETT’, 미국 학부모가 선정한 ‘Mom's Choice Award’에 선정되며 해외에서도 제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웅진씽크빅은 현재 지원 중인 한글, 영어 포함 연내 중국어, 일어, 포루투갈어, 스페인어, 아랍어 등 다국어 지원을 준비해 해외 현지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최삼락 웅진씽크빅 IT개발실장은 "한국의 뛰어난 학습 콘텐츠와 테크 기술이 결합된 ‘AR피디아’에 해외 기업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며 “하반기 예정된 다양한 해외 박람회에도 지속 출전하며 한국 교육 제품의 차별화된 우수성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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