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아뜰리에’ 콘텐츠 확대…“주방을 미술관처럼”

입력 2022-08-03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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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 앱 업데이트, 23점 작품 추가
홍대 및 가나아트센터 콘텐츠 선봬

▲패밀리허브 냉장고 전용 애플리케이션 '비스포크 아뜰리에'를 통해 에단 쿡 작가의 작품 '무제'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패밀리허브 냉장고에 탑재된 ‘비스포크 아뜰리에’(BESPOKE Atelier) 전용 콘텐츠를 대폭 확대하며 한층 진화한 주방 경험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3일 ‘패밀리허브 앱스’(Apps) 업데이트를 통해 비스포크 아뜰리에에 23점의 작품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로써 총 195점의 작품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비스포크 아뜰리에는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ㆍ사물인터넷(IoT) 냉장고인 패밀리허브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이다. 냉장고 스크린에서 고전 명화와 국내외 신진 작가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 효과도 높다.

특히 이번에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과의 산학 협력 프로젝트로 제작된 일러스트레이션 13점이 포함됐다.

‘행복의 재료’를 주제로 한 이 작품들은 냉장고에서 신선하게 보관된 식재료가 맛있는 요리를 완성하는 것처럼, 행복한 삶을 이루는 다양한 요소를 젊고 참신한 시선으로 그려낸 것이 특징이다.

또 지난해부터 협업해 온 가나아트센터의 기획 콘텐츠도 새롭게 추가됐다.

▲삼성 패밀리허브 냉장고 전용 애플리케이션 '비스포크 아뜰리에'로 집안 인테리어를 연출한 이미지. 냉장고 스크린 속 작품은 전광영 작가의 '집합' (사진제공=삼성전자)

이 콘텐츠는 영감의 원천이자 정체성을 표현하는 수단인 ‘나만의 색’(Be Your Color)을 주제로 △전광영의 ‘집합’ △박철호의 ‘파문’ △정해윤의 ‘관계’ 와 ‘플랜B’ △에단 쿡의 ‘무제’ 등 총 10점이 마련됐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비스포크 아뜰리에를 통해 주방에서도 수준 높은 예술 작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며 “앞으로 그 경험을 한층 확장하기 위해 전 세계 곳곳의 작가들과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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