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전 과정 비대면 전형으로 실시, 디지털 채용 프로세스 갖춰
커리어테크 플랫폼 사람인을 운영하는 사람인HR에서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채용을 진행하는 곳은 사람인 플랫폼 전반적인 서비스를 기획하고 운영을 담당하는 ‘사람인사업실’이다.
오는 22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채용은 △서비스 기획 △UX/UI 디자이너 2개 부문을 모집하며 입사 전까지 전 전형을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사람인은 지난해 IT연구소 개발자 공개 채용 시에도 메타버스에서 채용설명회를 개최 하는 등 채용 과정의 디지털화를 빠르게 시도한 바 있다.
사람인HR은 이번 채용의 키워드를 ‘소통’으로 정하고, 인턴 모집 기간 동안 현직자와의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오픈채팅방’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지원자가 충분히 직무를 이해할 수 있도록 현직에서 수행하는 업무, 기업문화, 인턴십 과정 등을 직접 설명해 준다.
지원 과정은 서류전형→온라인 인적성검사→사전과제→ 비대면 직무인터뷰→인턴 최종합격 및 입사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합격자들을 10주간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거친 후 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사람인HR은 인턴 기간 동안 개별 밀착 멘토링 OJT, 팀 순환근무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문정순 사람인사업실 실장은 “사람인의 향후 서비스를 리드 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인재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며 “이번 채용에는 오픈 채팅방을 도입해 지원자에게도 회사에 관련된 정보를 충분하게 전달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