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오는 4월 7일까지 다음의 신개념 메일 서비스인 한메일 익스프레스 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 이제껏 보지 못한 새로운 메일'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한메일 익스프레스 '리얼 체험 스토리'와 '체험 퀴즈'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네티즌들에게 한메일 익스프레스의 편리한 기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우선 '리얼 체험 스토리'에서는 다양한 유형의 사용자들이 한메일 익스프레스를 체험하며 느낀 ▲모바일에 최적화된 휴대성 ▲시각장애우를 위한 음성서비스 등의 편리성 ▲여러 개의 메일 계정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효율성 ▲단축키 등을 통한 시간 절약 등 사용자 편의성에 대한 내용이 담긴 동영상을 소개한다.
또 '체험 퀴즈'는 사용자가 퀴즈를 풀며 한메일 익스프레스만의 특화된 기능, 심플한 화면, 빠른 속도 등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리얼 체험 스토리' 중 마음에 드는 동영상을 스크랩하고 캠페인 페이지 댓글란에 체험 소감과 함께 스크랩한 블로그나 홈페이지 주소를 남기면 된다. 이 중 우수 댓글을 선정하여 총 400명에게 던킨도너츠 교환권을 제공한다.
한편 한메일 익스프레스는 현재 베타 버전 임에도 입소문을 통해 각종 편의 기능이 알려지며 현재 200만명의 사용자가 한메일 익스프레스를 체험했고 그 숫자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는 한메일 기획자들이 운영하고 있는 팀블로그(http://daummail.tistory.com) 및 새로운 기능들을 먼저 체험해볼 수 있는 실험실 코너에서 사용자과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 받으며 다양한 의견을 수용해 서비스에 적극 반영한 결과로 보인다.
실제로 한메일 익스프레스는 사용자 편의성을 배가시키고자 메일 목록과 메일 내용을 한 화면에서 함께 분할해서 보여주는 '화면 분할 기능', 메일을 보냈던 지인의 목록을 자동으로 저장해주는 '자주 연락한 지인 저장기능', 마우스 없이도 빠르게 메일을 이용할 수 있는 '단축키 기능' 등을 최근 새롭게 도입했다.
또 '회의록', '모임장소', '뉴스레터' 등 사용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서식을 별도의 디자인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문서서식'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활용하면 클릭 한 번으로 메일에 지도, 동영상 등을 삽입하기 용이하다.
이 밖에도 다음은 지난해 국내 웹메일 최초로 아이팟 터치에 최적화된 화면을 구현, 언제 어디서나 한메일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팟 터치에서 한메일을 접속할 경우 아이팟 터치 화면 크기에 맞게 간편화된 메일 목록을 보여주며 로딩 속도를 향상 시켜 사용자 만족도를 높인 것이다.
다음 권지영 커뮤니케이션기획TFT장은 "앞으로도 한메일 및 한메일 익스프레스 서비스의 용도와 가치를 확장해 나감으로써 웹을 비롯한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통합 커뮤니케이션으로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