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18년 연속 글로벌고객만족도 1위 기업에 선정됐다.
대한항공은 지난달 23일 열린 글로벌경영협회 주관 ‘2022년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항공여객운송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글로벌경영협회는 고객들의 품질만족도, 글로벌 역량 및 고객 충성도 등을 평가해 매년 부문별 최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대한항공은 지난 2005년부터 18년 동안 항공여객 운송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과 안전에 중점을 두고 기내 소독, 비대면 수속 활성화, 승객 간 거리 두기, 기내식 위생 강화 등 고객들의 안전한 항공여행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는 코로나19가 다소 진정됨에 따라 기내 서비스를 정상화해 운영하고 있다.
또 전 세계 항공사 최초로 ‘e-DOC’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이 직접 작성해야 하는 서류에 대해 전면 디지털화를 적용했고, 라운지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고객 입장 절차를 간소화했다.
이 밖에 항공기 탑승 시점에 자신의 수하물이 항공기에 실렸는지 알 수 있는 ‘수하물 탑재 안내’, 스마트폰 등으로 궁금한 사항을 문의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기 위해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