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발자국 지우기 특별기획

윤종원 은행장, 사우디 SME BANK와 중기금융 협력강화를 위한 화상 간담회 진행

입력 2022-06-23 16:09

제보하기

(사진제공=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지난 21일 사우디 중소기업은행(사우디 SME Bank)과 은행장 간 비대면 간담회를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 3월 사우디 SME Bank에 새로 부임한 마진 아메드 알 귀나임 은행장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한국 서울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각각 비대면 화상 방식으로 진행됐다.

윤종원 행장은 취임 초부터 혁신금융의 주요 추진과제 중 하나로 ‘중기금융 노하우의 글로벌 확산’을 선정하고 기업은행만의 중기금융 전문성을 해외에 널리 알리겠다는 의지를 표명해 왔다.

이에 따라 기업은행은 작년 2월부터 은행 내 전담팀을 구성해 사우디 SME Bank 설립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사우디 현지에 담당 직원을 파견해 여신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프로세스와 규정 신설을 지원하고 상품 개발을 위한 자문도 진행 중이다.

마진 아메드 알 귀나임 SME Bank 은행장은 간담회를 통해 “은행설립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기업은행에 감사를 표하며, 은행설립 이후에도 양 은행 간 인력 파견 등 지속적인 협력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윤종원 은행장은 “SME Bank의 성공적 설립은 물론 사우디 중기금융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한-사우디 비전 2030 위원회’의 주요 협력 과제 중 하나인 SME Bank 설립지원 사업을 위해 지난 2021년 9월 사우디아라비아 중소기업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