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리테일, 오아시스마켓 지분 3% 인수해 사업제휴…"온ㆍ오프 동시 공략"

입력 2022-06-07 1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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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아시스마켓 플랫폼에 킴스클럽 상품 남품 계획

▲이랜드리테일 윤성대 대표이사(왼쪽), 오아시스 안준형 대표이사가 장기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제공=이랜드)

이랜드가 오아시스와 손잡고 온ㆍ오프라인 사업 강화에 나섰다.

이랜드리테일은 6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오아시스마켓과 지분 및 사업, 운영계약에 대한 사업제휴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이랜드리테일 윤성대 대표이사, 오아시스마켓 안준형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사업제휴 협약식에서 양사는 △사업 우선 투자권을 통한 파트너십 강화 △신선 상품 공유와 플랫폼 연동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 △온ㆍ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확대 △신선식품 배송을 위한 풀필먼트 상호 공유 등에 대한 합의가 이뤄졌다.

미래의 주요한 사업파트너로 공고히 하고자 이랜드리테일은 지어소프트가 보유한 오아시스 보통주 84만2062주(3%)를 330억원에 매수했다. 이로써 이랜드리테일은 오아시스마켓의 최고 전략적 투자자(SI)로 등극했다.

이번 협약으로 이랜드리테일은 앞으로 오아시스마켓의 온ㆍ오프라인 플랫폼에 킴스클럽의 산지 신선상품을 납품할 계획이다. 산지 개발과 신선상품 유통 시스템 구축에도 양사는 적극적으로 협력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온ㆍ오프라인 영역에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은 오아시스마켓의 온ㆍ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신선부문을 공격적으로 확대할 수 있다. 오아시스는 1000만 명에 달하는 이랜드 멤버십 회원과 30여 개의 킴스클럽 지점을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마켓은 시설투자 및 신사업 진출 등 대규모 사업 확장 시 최우선 파트너로 투자 및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이랜드리테일 윤성대 대표이사는 “양사의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국내 신선시장의 판도가 크게 바뀔 것”이라며 “온ㆍ오프라인을 막론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 고품질의 합리적인 신선상품을 손쉽게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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