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ℓ 아이스크림ㆍ킹토스트…편의점, 밥상물가 치솟자 '가성비 대용량' 상품 봇물

입력 2022-05-16 0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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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카피티 아이스크림 (BGF리테일)

인도네시아 팜유 수출금지, 인도 밀 수출 통제 등의 여파로 '밥상물가'가 불안해지면서 편의점 업계가 '가성비'를 겨냥한 대용량 제품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아이스크림 성수기를 맞이해 뉴질랜드에서 직수입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카피티' 2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18일부터 출시되는 이 제품은 1ℓ의 홈타입 아이스크림으로 CU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이스크림 중 최대용량이다.

특히 BGF리테일은 최근 물가상승이 심화하면서 해외소싱 전담부서에서 직접 상품을 들여와 중간 마진을 없애 일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용량은 2배이면서도 가격은 같게 맞추는 '가성비'를 유지했다.

CU는 본격적인 초여름 무더위가 시작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차별화 상품을 적극 도입하고 고객 혜택을 강화한 마케팅을 시행해 물가 안정을 돕는 동시에 아이스크림 핫플레이스로 트렌드를 주도하겠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BGF리테일 원휘연 글로벌트레이딩팀장은 “CU는 올해 최고 무더위가 찾아올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연초부터 사전 기획을 통해 여러 국가, 제조사의 아이스크림 소싱을 적극적으로 검토했다”라며 “높은 품질과 합리적 가격의 차별화 상품을 통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대중화를 이끌고 나아가 물가 안정에도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킹토스트 2종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도 편의점 업계 최초로 출시한 토스트 상품 '킹토스트'의 용량을 기존 대비 20% 이날 증량했다. 이들 제품은 불고기 패티 2장과 아삭한 피클, 고소한 치즈가 조화를 이루는 ‘불고기킹토스트’와 기존 대비 3배 이상 두툼해진 햄과 고소한 반숙계란후라이, 슬라이스 치즈까지 함께 조리한 ‘햄지츠에그킹토스트’로 구성됐다.

회사 관계자는 “세븐일레븐은 2015년 편의점 업계 최초로 토스트 상품을 출시해 현재까지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이번 상품 리뉴얼을 통해 더욱 퀄리티 있는 편의점 토스트를 선보이며, 소비층을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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