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700명 찾는 부산 ‘금성오락실’…MZ세대로부터 ‘인기몰이’

입력 2022-04-2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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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금성오락실 방문객 수, 지난해보다 30%↑
42형 올레드 에보 배치한 프라이빗 게임룸 인기

▲최근 부산에 오픈한 금성오락실이 하루 최대 700명이 찾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부산 광안리에 문을 연 LG 올레드 TV 이색 체험공간 ‘금성오락실’이 하루 최대 700명이 방문하는 등 성황을 이루고 있다.

27일 LG전자에 따르면 광안리 해변 테마거리에 위치한 금성오락실의 주말 방문객 수는 지난해 서울 성수동에 처음 금성오락실을 운영했을 때 방문객 수보다 30% 이상 증가했다.

방문객들 사이에서는 금성오락실에 새롭게 마련된 프라이빗 게임룸의 인기가 높다.

LG전자는 4명 이하 소규모 인원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42형 LG 올레드 에보, 88형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등 최신 제품을 배치한 프라이빗 공간을 조성했다. 방문객들은 42형 올레드 에보로 최신 PC 게임을 즐기거나 88형 초대형 화면과 8K 올레드의 압도적 화질로 다양한 콘솔 게임을 경험해볼 수 있다.

프라이빗 게임룸 이용은 LG전자는 금성오락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goldstar_arcade)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데 매주 평균 250팀 이상이 몰리고 있다.

금성오락실은 뉴트로(New-tro) 콘셉트의 LG 올레드 TV 팝업 체험공간이다. 단조로운 제품 전시를 벗어나 다양한 공간에서 LG 올레드 TV의 차별화된 화질과 게이밍 성능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해 MZ세대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 LG전자는 금성오락실과 연계해 유명 아티스트 베이식, 래원 등과 함께 올레드 TV의 게이밍 성능을 강조하는 캠페인송 ‘다가올래’d'도 제작했다.

LG전자는 다가올래’d를 금성오락실 테마 음악으로 활용하고 있다. 지난 25일에는 멜론, 지니 등 국내 음원 서비스를 포함해 애플뮤직, 유튜브뮤직, 스포티파이 등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에도 음원을 공개했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상무는 “금성오락실은 올레드 TV의 게이밍 성능뿐 아니라 과거 추억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까지 동시에 경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에 집중하는 마케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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