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롯데마트, 여름학기 문화센터 접수…요트투어·와인강좌 등 체험형 강화

입력 2022-04-25 06: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제공=롯데쇼핑)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가 여름 문화센터 회원 모집에 나선다.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요트투어와 와인 이브닝 등 특색 있는 체험형 강좌를 비롯해 자녀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전문가 솔루션과 책읽기 클래스 등을 이벤트 특강들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27일부터 ‘여름학기 문화센터’ 회원모집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여름학기 문화센터’는 6월 2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회원모집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거리두기 해제로 인해 일상으로 빠르게 복귀하면서 롯데백화점은 고객들에게 일상을 넘어 이전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이색적인 ‘비(非)일상’을 체험할 수 있는 강좌들을 기획했다. 특히 리오프닝 시대를 맞아 고객들이 평범하지 않고 특색 있는 문화에 적극적으로 투자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롯데백화점은 문화센터에서만 강좌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클린 하이킹’, ‘요트 투어’, ‘와인 이브닝’ 등 외부에서 진행하는 새로운 스타일의 강좌들도 예전보다 20% 이상 대폭 강화했다.

롯데백화점은 최근 MZ 세대들을 중심으로 친환경, 친건강, 기부 연계 등과 연결되는 가치 소비를 즐겨하는 ‘미닝 아웃(Meaning Out)’ 트렌드에 맞춘 강좌를 선보인다.

대표적으로는 ‘클린 하이커’ 김강은 아티스트와 함께 등산을 하면서 직접 주운 쓰레기로 예술작품을 만들고 정상에 올라가 그림도 그리는 ‘클린 하이킹’ 클래스를 준비했다. 상처가 나 판로를 잃은 친환경 못난이 농산물 구독 플랫폼인 ‘예스어스’와 ‘샘표’가 함께하는 랜선 쿠킹클래스인 ‘우리 가족 친환경 식탁’ 강좌 등 친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여름을 테마로 이색적인 피크닉을 체험할 수 있는 ‘선셋 요트투어’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강좌는 6월 16일 여름 밤 한강에서 요트를 타면서 와인과 치즈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하는 강좌로, ‘치즈플로’ 오너쉐프 조장현 아티장이 직접 강연을 할 예정이다. 아울러 롯데백화점은 한국과의 수교 30주년을 맞이한 조지아 대사관과 함께 인류 최초의 와인 산지인 조지아의 와인을 시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와인 이브닝’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입점 브랜드나 문화, 예술 기관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이색적인 강좌들도 준비했다. 삼성전자와 협업을 통해 ‘비스포크 큐커’를 활용한 글로벌 푸드 쿠킹 클래스, 삼성 스마트폰으로 인생샷 꿀팁을 제공하는 ‘스마트폰 사진작가 데뷔하기’ 클래스, 아이들이 삼성전자 제품을 직접 만들어 보며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는 ‘과학 코딩’ 클래스 등 다양한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강좌를 선보인다.

▲클린 하이커 김강은 강사가 클린 하이킹 문화센터 강좌를 홍보하는 모습 (사진제공=롯데쇼핑)

롯데마트도 28일부터 전국 문화센터 59개점에서 ‘여름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지난해 여름학기에는 진행하지 못했던 ‘공연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웃음과 감동을 주는 ‘동화 극장’과 어린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인형극’부터 신나는 ‘버블쇼’, 호기심을 자극하는 ‘매직쇼’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볼거리를 준비했다.

가정의 달인 5월을 풍성하게 만들어줄 다양한 이벤트 특강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롯데마트 매장 동일 상품을 합리적인 참여비로 체험할 수 있는 ‘생화 카네이션 DIY 화분 만들기’ 강좌에서는 직접 카네이션 화분을 만들어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이들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책 읽기 클래스와 자녀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전문가 솔루션도 준비했다. ‘EBS 당신의 문해력’, ‘공부머리 만드는 초등 문해력 수업’ 저자인 김윤정 아이중심 독서교육연구소장의 전점 공통 온라인 특강을 내달 17일 개강한다. 북큐레이터협회 회장 김미정 박사의 ‘제대로 책 읽는 습관을 위한 북 큐레이션 온라인 특강’은 내달 18일 진행된다.

김정우 롯데마트 문화센터 팀장은 “코로나 엔데믹 시대를 맞아 문화센터가 선보이는 다양한 오프라인 체험형 강좌가 고객들의 단조로웠던 일상에 큰 활력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