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주요 리콜은 공식 절차 이미 완료”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전기차 화재 관련 리콜 후속 조사에 “일반적인 절차로 추가 이슈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5일 LG에너지솔루션은 입장문을 내고 “NHTSA의 이번 조사는 자동차 업체가 리콜을 실시할 경우 후속 조치로 해당 부품업체에 대해 다른 자동차 업체에도 동일하거나 유사한 부품이 공급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일반적인 절차”라며 이같이 밝혔다.
APㆍ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날(현지시간)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를 장착한 차량 13만8324대를 대상으로 조사를 시작했다. 이 기관은 자동차 결함이 발견되면 제조업체에 리콜을 명령할 권한을 갖고 있다.
이번 조사는 제너럴모터스(GM), 메르세데스-벤츠, 현대차, 스탤란티스, 폭스바겐 등 5개 자동차 회사가 2020년부터 LG 배터리 결함 등에 따른 화재 위험을 사유로 연쇄 차량 리콜을 한 데 이은 것이다.
회사 측은 “GM 볼트, 현대차 코나ㆍ아이오닉 등 기존 주요 리콜에 대해서는 NHTSA의 공식 절차가 이미 완료됐고, 차량 고객사와 합의도 마무리된 사안으로 추가적 이슈는 없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또 “FCA 퍼시피카 PHEV(1만7000대)는 현재 원인 조사가 진행 중이고, 폭스바겐 ID4(351대)의 경우 배터리 모듈에 부착되는 연성회로기판의 단순 납땜 불량에 따른 리콜로 이미 기판 공급업체 공정이 개선된 사안”이라고 설명했다.
LG에너지솔루션 측은 “이번 후속 조사에 대해 성실하게 협조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