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모바일 전자 청구서로 10년간 나무 7만7000그루 소비 줄였다"

입력 2022-04-05 1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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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식목일을 맞아 ‘빌레터’의환경 보전 성과를 공개하고, 전자 청구서 이용 고객을 확대해 ESG 2.0 경영을 강화할 것이라 밝혔다. SKT는 5일부터 ‘빌레터’ 사용 신청하는 고객에게 ‘행복크레딧’ 기부 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제공=SK텔레콤)

SK텔레콤(SKT)가 모바일 전자 청구서 ‘빌레터’를 통해 지난 10년간 약 7만7000그루의 나무를 심은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SKT는 5일 식목일을 맞아 ‘빌레터’의 환경 보전 성과를 공개하고, 전자 청구서 이용 고객을 확대하겠단 구상을 밝혔다. 이를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2.0 경영을 강화하겠단 포부다.

지난 2012년 4월 '빌레터' 서비스를 시작한 SKT는 청구서의 전자화를 통해 10년간 약 7만7000그루에 달하는 종이 소비를 줄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종이 절감 뿐 아니라 종이 청구서 제작 및 운송에 따른 이산화탄소 배출과 환경 오염을 줄이는 효과도 봤다고 덧붙였다.

현재 SKT 빌레터 이용 고객은 1250만 명이다. SKT 전체 고객의 절반 수준이다.

SKT는 빌레터 이용 고객을 늘려 종이 소비를 줄이고 탄소 배출 저감 효과도 노리겠단 계획이다.

이에 따라 SKT는 전자 청구서 전환을 장려하기 위해 이날부터 빌레터 신청 고객에게 '행복크레딧' 기부 포인트를 제공한다. 행복크레딧은 적립된 금액만큼 SKT가 사회공헌사업에 동일 금액을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SKT는 고객에게 SK텔레콤·SK브로드밴드의 통신 요금 청구서를 제외한 신용카드·지방세·도시가스 등의 전자 청구서 신규 신청 한 건당 500크레딧의 ‘행복크레딧’을 제공할 예정이다.

장홍성 SKT 광고/Data CO담당은 “모바일 전자 청구서 빌레터로 ESG 가치를 창출한 것처럼 SKT는 앞으로도 서비스 전반에 걸쳐 친환경·사회적 책임 등 ESG 2.0 경영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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