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대화면ㆍ편의성 높인 셀프 주문 ‘키오스크’ 출시

입력 2022-04-0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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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출시 후 연내 미국 등으로 확대
27형 대화면에 윈도우10 운영체제 지원
디지털 소외계층의 접근성 개선도 고려

▲LG전자가 식음료 매장 등에 설치해 사용하는 셀프 주문 키오스크를 출시한다. 외관은 카밍베이지 색상으로 27형 화면을 제공한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사용성ㆍ디자인ㆍ접근성을 두루 갖춘 셀프 주문 키오스크(Kiosk)를 본격 출시한다.

LG전자는 식음료 매장 등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도록 셀프 주문 및 결제 솔루션을 적용한 ‘LG 키오스크’ 신제품을 이달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국내를 시작으로 연내에 북미, 유럽 등 주요 시장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가장 먼저 출시하는 한국에서는 무인솔루션 전문업체 한국전자금융㈜의 키오스크 전용 UX(사용자 경험)에 LG전자 자체 디자인을 더해 직관적이고 편리한 사용자 환경을 구현했다.

LG전자는 금융인프라기업인 나이스(NICE)그룹과 협업하며 LG 키오스크의 국내 공급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LG 키오스크는 27형 터치스크린을 채용했다. 통상 매장에 설치되는 셀프 주문 키오스크가 22형 또는 24형 화면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큰 화면을 통해 시인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터치스크린은 LCD 셀에 터치센서를 내장하는 AIT(Advanced In-cell Touch) 기술을 적용했다. 화면을 터치하는 곳과 센서가 반응하는 부분이 일치해 터치감과 반응속도도 뛰어나다.

LG 키오스크는 △IC/MST 방식 카드리더기 △영수증프린터 △QR/바코드스캐너 등 다양한 결제방식도 지원한다. 필요에 따라 NFC 결제나 음성메뉴 안내용 키패드와 같은 추가 기능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의 임베디드 전용 운영체제 윈도우10 IoT를 채용해 별도 PC 연결 없이도 작동이 가능하다. 판매정보관리시스템(POS), 주문화면시스템(KDS) 등 매장 주변기기와 간편하게 연동하며 다양한 키오스크 전용 소프트웨어를 폭넓게 지원하는 것도 장점이다.

LG전자는 제품 개발에 있어 비대면 수요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새롭게 대두되는 디지털 소외계층의 접근성 문제도 고려했다.

LG 키오스크는 키가 작거나 휠체어에 탑승한 고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주요 메뉴를 화면 아래쪽에 배치한 저자세 모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저시력자 모드 등을 지원한다. 향후 전맹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메뉴 안내 등도 추가할 계획이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 전무는 “급변하는 비즈니스 현장의 수요에 맞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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