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도 '헬시플레저' 마케팅…‘웰빙’ 서비스·식단으로 고객 공략

입력 2022-04-01 1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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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얀트리 서울 전 객실 공기청정팬이 설치됐다.(사진제공=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호텔업계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케어 서비스로 고객 공략에 나서고 있다. 코로나19를 거치며 호텔 이용 고객이 내국인들로 재편되면서 즐거운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를 타깃으로한 마케팅은 한층 강화되고 있다. 이를 위해 업계는 건강케어 상품을 구비하는 한편, 숙면을 돕는 서비스와 건강식 프로모션까지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1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이용객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공기청정 제품 설치, 의류관리기 도입 등으로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고객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객실 및 호텔 내 공용공간 곳곳에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오브제컬렉션’을 비치해 운영하고 있다.

반얀트리 서울은 고객들이 계절이나 상황에 관계없이 깨끗하고 쾌적한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고객 케어 서비스의 일환으로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오브제컬렉션을 도입했다.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오브제컬렉션은 공기청정 기능과 온·선풍 기능을 결합한 공기청정팬으로, 정화한 공기를 희망 온도에 맞춰 원하는 풍량과 방향으로 보내줘 4계절 내내 실내 공기질을 쾌적하게 관리한다. 또한 소음이 적어 투숙객들이 편안하게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청정한 객실을 위해 공기청정기와 의류관리기를 구비하고 있다. 주니어 스위트 이상의 모든 객실에는 공기청정기가 준비돼 있으며, 기본 객실인 클래식 룸도 사전 요청 시 공기청정기를 객실 내에 셋업해 준다. 또한 인터컨티넨탈 스위트 이상의 모든 객실에는 의류 관리기가 설치돼 고객의 의류 및 소지품들을 안심하고 살균 및 탈취해 사용할 수 있다.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는 ‘숙면’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리조트가 위치한 강원도 정선군 숙암리는 ‘옛 맥국의 갈왕이 고된 전쟁을 피해 이 지역 암석 밑에서 하룻밤을 유숙하고 숙면을 취했다’는 이야기가 전해내려오는 곳으로, 지명의 유래처럼 고객들이 이곳에 머무는 동안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작은 조명부터 침구까지 섬세하게 신경 썼다.

‘숙암(宿岩) 룸’이라 불리는 객실은 소프트, 미듐, 하드 등 세 가지 타입의 토퍼를 경험할 수 있는 수면 특화 침대와 워터젤, 극세사 베개 등으로 구성된 수면 특화 침구를 갖추고 있다. 또한 잠을 방해하는 커피 대신 숙면을 돕는 레몬 머틀티와 스위트 라벤더 티를 제공하며, 시간대나 취향에 따라 세밀하게 조도를 컨트롤할 수 있는 4단계 디머 조명도 갖추고 있다.

파크로쉬는 몸과 마음이 보다 편안한 상태에서 잠들 수 있도록 전문가가 엄선한 숙면을 돕는 음원과 파크로쉬에서 자체 제작한 숙암 명상 비디오도 제공한다. 숙면을 돕는 음원은 객실에 놓인 블루투스 스피커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해 청취 가능하며, 파크로쉬 웰니스 코치들이 직접 제작한 숙암 명상 가이드 영상은 객실 내 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숙면에 도움이 되는 요가, 명상, 등 웰니스 프로그램과 스파 트리트먼트도 체험할 수 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에서 UV 살균 로봇으로 호텔의 청결과 안전성을 강화하고 있다.(사진제공=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는 고객들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청결 서비스와 안전성을 제공하기 위해 작년부터 인공지능형 UV 살균 로봇을 1대를 도입해 적극 활용중이다. UV 살균 로봇은 탑재된 자외선램프를 통해 살균 소독하며, 직원이 목적지를 설정하면 객실까지 자율 주행 후 살균 작업을 진행하는 비대면 방역이 가능한 AI 인공지능형 로봇이다. 로봇은 객실 내 총 세 지점에서 360도 회전하며 자율 주행하며, 객실당 약 10분가량 살균 작업을 하도록 세팅돼 있다.

또한 제주에 위치한 THE WE(WE호텔 & WE병원)는 제주 한라병원의 의료 서비스와 5성 호텔 서비스를 융합한 프리미엄 헬스리조트로, WE호텔의 ‘다채’ 레스토랑에서는 헬스리조트의 기본 방향인 건강을 기본으로 해 건강식 요리를 제공한다.

▲THE WE의 건강식 웰빙 조식 뷔페 이미지(사진제공=THE WE)

글래드 호텔도 헬시플레저 고객을 겨냥해 봄 기운과 활력을 불어넣은 보양식을 즐길 수 있는 ‘봄 시즌 미식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최근 호캉스가 새로운 휴가법으로 떠오르며 호텔들이 고객을 끌기 위한 차별화에 공을 들이고 있다”면서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마케팅이 시도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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