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비 지원ㆍ무료맥주 시음회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졸업ㆍ입학 시즌인 2월과 3월을 맞아 프랜차이즈 업계가 풍성한 이벤트로 고객의 발걸음을 붙잡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미스터피자는 오는 6일까지 ‘졸업ㆍ입학 포토 이벤트’를 진행, 졸업ㆍ입학을 기념하는 사진을 홈페이지에 올린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피자 무료시식권을 제공한다.
또한 행사 기간 중 신분증, 졸업장 등 졸업 및 입학을 증명하는 서류를 가지고 프리미엄 피자를 주문하는 고객에게는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베니건스도 3월 한 달간 ‘새내기가 떴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세트 메뉴인 ‘출발 2인 세트’, ‘새내기 3인 세트’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응모권이 증정되고, 추후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베니건스는 이와 함께 입학식 당일 행사세트메뉴 주문시 입학 증빙 서류를 제시하면 3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상헌 창업경영연구소 소장은 "성인과 사회 초년병이 되는 졸업과 입학을 겨냥한 마케팅은 브랜드에 대한 친숙감과 인지도를 높이는 전략 중 하나"라며 "1회 방문에서 단골고객으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부가 전략이 따라줘야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